대한항공 C&D, '국가품질경영대회'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2-06 16:22:29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내 서비스 분야 선도 기업인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이하 ‘대한항공 C&D’)가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업계 최초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50회를 맞은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기술표준원의 주최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품질 혁신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근로자를 발굴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부포상 행사다.

대한항공 C&D는 기내식 및 기내 면세 서비스의 품질 수준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각 부문별 서비스 표준을 구축해 고객 접점 관리에 노력하고 있는 점 등이 높게 평가받았다.

대한항공 C&D는 기내식(Catering) 및 기내 면세(Duty Free) 부문 국내 1위 기업으로, 글로벌 항공사 23개 사에 기내식을 공급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기내 면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신뢰와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우수한 품질의 기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한항공 C&D는 국내 기내식 업계 최초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해썹) 인증,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취득했다. 기내식 생산 및 유통 전 과정에 걸쳐 엄격한 품질 관리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50여 년간 축적된 다양한 항공사와의 협업 경험을 바탕으로 고품질 기내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내 면세 온라인 플랫폼 전면 개편, SKY SHOP 멤버십 서비스 론칭,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 도입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하늘 위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지난 5월 항공 기내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 권위지인 팩스 인터내셔널(PAX International)이 주최하는 ‘2024 팩스 인터내셔널 리더십 어워드’에서 최고의 기내 면세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최덕진 대표는 "이번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은 승객을 위한 헌신적인 서비스와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모든 임직원과 협력업체, 고객사의 신뢰가 이뤄낸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혁신으로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명절 후 생필품·먹거리 물가 안정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생필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생리대 50여 종을 대상으로 ‘5000원 균일가’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적용되며, 전체 대상 상품의 80% 이상이 정상가 1만원 이상 제품이다. 평균 할인율은 50%를 상회한다. 대표적으

2

더벤티, 베트남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베트남 호치민에 2호점을 열고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더벤티는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Vinhomes Grand Park)’에 2호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점은 지난해 6월 개점한 호치민 1호점 운영을 통해 축적한 현지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빈홈즈 그랜드 파

3

롯데마트, 캐나다산 최대 50% 할인 ‘끝돼 DAY’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수입 돼지고기 행사 ‘끝돼 DAY’를 진행한다. 3월 3일 ‘삼삼데이’를 앞두고 기획한 사전 프로모션이다.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끝돼’는 ‘끝장 돼지’의 줄임말로, 지난해 선보인 수입 돼지고기 전문 브랜드다. 현지 제조사,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점포 정형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