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중국 저가 공세속에도 영업실적 기대감↑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2-11 16:57:25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고려아연은 원가 절감 등 온산제련소 합리화 프로젝트를 진행해 연초 사업 계획 대비 2배에 달하는 영업이익 달성이 기대된다고 11일 밝혔다.


고려아연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조업 프로세스 개선, 에너지효율 향상, 원가 경쟁력 강화 등을 추진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정태웅 고려아연 제련사업부문 사장이 총괄을 맡았다.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이제중 부회장을 중심으로 매주 서울 본사와 온산제련소 간 공정 기술 회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주요 생산 품목인 연(납)의 생산량 증대 방안을 마련해 기존 연간 계획(42만t)보다 3만t 많은 45만t으로 생산량 증대를 이뤄냈다.

또한 물류 시스템을 개선해 관련 비용을 전년 대비 3분의 1 수준인 약 30억원가량으로 낮췄다.

이 밖에도 테마별로 제조 원가를 관리하거나 아연·연·동의 통합 공정 프로세스 합리화 등을 추진했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중국 철강의 덤핑 공세로 국내 철강업계가 흔들리고 있고, 비철금속 시장 또한 여러 가지 요인들로 인해 내년 금속 시장의 업황 전망이 밝지 못하다"며 "고려아연은 전 세계적인 공급망 내재화 및 예측할 수 없이 급변하는 대외적 환경 변화에 맞춰 내년에도 경쟁력이 있는 제련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마왕족발, ‘2025 우수가맹점’ 시상… 운영 표준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바베큐 족발 전문 브랜드 마왕족발이 분당 본사에서 ‘2025 우수 가맹점 시상식’을 열고, 한 해 동안 뛰어난 운영 품질을 보여준 가맹점 3곳을 선정·시상했다. 이번 행사는 2020년부터 이어져 온 우수 가맹점 시상 제도의 일환으로, 현장 운영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문화를 정착시키기

2

지씨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핵심 원천기술 2건 특허 출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씨셀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을 위한 핵심 원천기술 2건에 대해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고 23일 밝혔다. 고형암 치료 한계를 극복할 기술과 유전자 전달 효율·안전성을 높인 플랫폼 기술을 동시에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고형암 종양미세환경(TME)의 면역 억제 신호를 활성 신호로 전환하는 신규 키메라

3

고의사고 꼼짝마…금감원, 내비 음성경고 전국 100곳으로 늘린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금융감독원이 자동차 고의사고 예방을 위해 내비게이션 음성안내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기존 35곳에서 100곳으로 늘리고, 적용 내비게이션도 티맵(TMAP)·카카오내비에서 네이버지도까지 확대한다. 시행 시기는 2026년 4월이다.금감원은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자동차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위험 구간 진입 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