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TIGER 미국초단기 국채 ETF 신규 상장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9 17:23:05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한국거래소에 ‘TIGER 미국초단기(3개월이하)국채’ 상장지수펀드(ETF)를 29일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TIGER 미국초단기(3개월이하)국채 ETF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BlackRock)의 ‘iShares 초단기채(SGOV)’ ETF와 동일한 기초지수를 추종하는 ‘한국판 SGOV ETF’다. 총자산 448억달러(약 64조 원)에 달하는 SGOV ETF는 미국 국채 중 잔존 만기 3개월 이하 단기채에 투자하는 단기자금형 상품으로, 매월 채권 이자를 배당 형식으로 지급해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자료=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미국초단기(3개월이하)국채 ETF는 국내 최초 미국 초단기 국채에 100% 투자한다. 미국 초단기 국채(30%)와 미국 초단기 국채 ETF(70%) 등 안전자산으로 꼽히는 미국 초단기 국채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유동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한다. 듀레이션(투자금 평균 회수 기간)은 0.12년 내외로 금리 등락에 따른 위험을 최소화한다. 총보수는 연 0.09%로 낮아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추구한다.

 

SGOV와 달리 TIGER 미국초단기(3개월이하)국채 ETF는 한국 시장 개장 시간에 실시간 매매가 가능하다. 또한 기존 원화 계좌를 활용해 원화로 투자하기 때문에 환전의 번거로움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김진하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 채권 운용본부장은 “미국 초단기 국채에 100% 투자하며 신용 및 듀레이션 리스크를 최소화한 상품으로 단기 투자 목적 자금, 투자 대기 자금 등을 안전하고 유동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초단기(3개월이하)국채 ETF’ 신규 출시를 기념해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상장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30일까지 대신투자증권에서 해당 ETF의 일 거래 조건을 충족한 일부 고객에게 문화상품권이 증정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百, 제주도 매력 알리기 나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제주특별자치도 매력 알리기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제주특별자치도와 손잡고 기업-지역간 상생 및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10일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본사에서 박주형 신세계 대표이사,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영업본부장, 장수진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 오영훈 제주특별

2

대상 종가, 칼칼하고 깊은 맛 살린 ‘전라도 맛김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전라도 맛김치’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 ‘전라도 맛김치’는 깔끔한 맛이 특징인 기존 중부식 맛김치에 비해 풍부한 젓갈과 양념을 사용해 정통 전라도 김치의 칼칼하고 진한 맛을 살렸다. 멸치를 통째로 발효해 진한 감칠맛을 내는 멸치육젓에 꽁치, 황석어, 갈치, 새우 등 4가지 젓갈을 더했다

3

코웨이, ‘제1회 환경사랑 그림공모전’ 수상작 발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10일 구로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1회 코웨이 환경사랑 그림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구야! 아프지마’를 주제로 지난 8월 15일까지 작품을 접수했으며,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및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진이 심사에 참여했다. 대상에는 영서초등학교 5학년 곽세현 어린이가 선정됐다. 수상작은 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