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카라킨' 맵 추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4-07 17:29:49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카라킨 맵을 추가했다고 7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새롭게 추가된 카라킨은 매치당 최대 64명이 플레이할 수 있는 2x2km 크기의 섬으로, 리빅과 함께 가장 작은 맵이다. 언덕과 암석이 많은 반면에 엄폐물은 적고 건물을 파괴하는 블랙존과 벽 관통 등 다양한 플레이 요소가 많다. 

 

▲ 크래프톤 제공


카라킨에서는 일부 벽면 파괴가 가능해 벽 반대편에 있는 적을 공격할 수도 있다. 또한 벽을 폭파시킬 수 있는 신규 투척 무기 ‘점착 폭탄’도 추가됐다. 점착 폭탄은 점착 5초 후 폭발해 반경 25m까지 데미지를 입히고, 이를 이용해 지하 벙커와 같은 숨겨진 공간으로 진입 가능하다.

신규 무기 ‘판처파우스트(Panzerfaust)’도 공개했다. 판처파우스트는 범위 공격형 발사 무기로, 최대 6m까지 광역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특정 벽을 파괴하거나 관통할 수도 있다. 카라킨 맵의 보급 상자에 스폰되지만 드물게 맵 월드에서도 파밍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에란겔 ‘뮤직 테마 모드’에 피에로 테마 모드가 추가된다. 피에로 테마 모드는 광장 옆 위치한 뮤직 페인트 벽에 페인트를 뿌려 각기 다른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는 신규 이벤트 모드로, 클래식 모드의 에란겔 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저들은 맵 내 등장하는 피에로 상점에서 전투 중 얻은 피에로 코인을 일반 전투 아이템 또는 전투 정보 아이템(자기장, 보급상자, 적 위치 정보)으로 교환할 수 있다.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먼저, 카라킨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판처파우스트로 3킬을 달성하거나 점착 폭탄 3회 사용 시 치킨메달을 1개씩 지급한다.

또한 카라킨을 포함한 모든 클래식 맵 내 유저가 설정한 구역에서 미션을 완료하면 힙스터 펭귄 세트(영구제), 각종 스킨(기간제) 및 상자 조각등을 획득하는 클래식 맵 투어 이벤트도 26일까지 진행한다.

이외에도 매일 피에로 테마 모드 1회 플레이 시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1개를 지급하고, 누적 15킬과 30킬 달성 시 각각 뻥쟁이 칭호(30일제)와 만우절 상자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그룹,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1인 가구의 증가와 저출생으로 인해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하는(펫휴머니제이션) 사회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이에 따라 반려동물 상품 및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펫상품의 고급화, 팻패션의 다양화, 여행과 여가의 확장 등을 주요 특징으로 하는 펫소비시장이 형성되고 있다.라이프 큐레이터 보람그룹은 반려동물 동반

2

모델솔루션, 북미 최대 의료기기 설계·제조 전시회 참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 모델솔루션이 미국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모델솔루션은 2월 3일부터 5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MD&M West 2026(Medical Design & Manufacturing West)’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MD&M West는 의료

3

하이트진로, 설 앞두고 '테라' 마케팅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설 명절을 앞두고 대표 맥주 브랜드 ‘테라’를 중심으로 가격 경쟁력과 실용성을 강조한 마케팅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고물가와 경기 둔화로 명절 장보기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초저가 한정판 제품과 신규 패키지를 선보인다. 먼저 ‘테라 321ml 캔(321ml×24캔)’을 출시한다. 테라 출시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