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사외이사에 트위치 공동 창업자 케빈 린 선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4-02 00:56:5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지난달 31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트위치(Twitch) 공동 창업자인 케빈 린(Kevin Lin)을 포함한 사외이사 4명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사외이사에는 ▲케빈 린(글로벌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 공동 창업자) ▲이수경(P&G 중국 사업부 대표) ▲여은정(중앙대 경영학부 교수, KT 사외이사) ▲백양희(라엘 공동 창업자, 대표) 등이다. 

 

▲ 크래프톤 사외이사 케빈 린 [사진=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은 사외이사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게임 제작 및 IP(지식재산권)의 확장, 유망 신규 사업의 공격적인 투자 등을 통해 경쟁력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케빈 린은 글로벌 1위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의 공동 창업자이자 전 최고운영책임자(Chief Operating Officer)다.

회사 측은 그가 사외이사로서 서구권 게이머와 디지털 미디어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 산업의 비전과 아이디어 창출에 전문성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게임은 사람들을 가깝게 하는 강렬한 문화'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김창한 대표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함께할 파트너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 크래프톤(KRAFTON) CI



이수경 사외이사는 P&G 중국 사업부 대표로 스킨&퍼스널 케어를 담당하면서, 인도,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여은정 사외이사는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교수이자 KT 사외이사, 재무 전문가로 연구기관과 학계까지 폭넓은 행보를 이어왔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크래프톤의 감사위원회를 맡는다.

 

백양희 사외이사는 미국 월트 디즈니 본사에서 근무한 후 창업 경험을 가진 기업인으로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과 창업에 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각계의 전문가를 영입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