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치 제고 방안 논의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금융은 지난 13일 KB국민은행 신관에서 국내외 주요 주주를 초청해 연례 주주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 |
▲KB금융은 주주와 함께 기업가치 제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국내외 주요 주주를 초청해 연례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KB금융그룹 제공] |
주주간담회는 지난 2015년부터 이어져온 KB금융의 대표적인 IR 행사로, 주주들과 이사회, 경영진이 한자리에 모여 주요 경영 현안을 논의하고 그룹의 중장기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 주주간담회에는 30여명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석했다. 권선주 KB금융 이사회 의장을 포함한 KB금융지주 사외이사와 양종희 회장, 주요 계열사 대표이사, KB금융지주 집행임원 등 주요 경영진들이 참석해 밀도 높은 논의를 나눴다.
KB금융은 지난 10년간 주주간담회를 통해 중장기 경영전략부터 지배구조 개선, 주주환원정책 등 그룹의 굵직한 현안들에 대해 주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경영에 반영해 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난 10월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과 이행방안에 대한 주주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양종희 회장은 "기업가치 제고 계획의 완성은 실행력에 달려 있다"고 강조했다. 양종희 회장은 이어 "KB금융은 새로운 밸류업 패러다임에 맞춰 질적 성장을 추구하는 경영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이번에 발표한 주주환원 정책을 충실히 이행해 주주들의 신뢰를 쌓아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