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온라인 영업관리시스템 '로켐 포탈' 구축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02 17:5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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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롯데케미칼은 지난달 20일 폴리머 제품 고객사를 대상으로 디지털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로켐 포탈(LOCHEM Portal)'을 정식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기존 석유화학업계의 유선·대면 중심 영업 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비대면·실시간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고객사가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품과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 롯데케미칼 직원이 '로켐 포탈'에 접속해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제공]


롯데케미칼은 2019년부터 차별화된 고객 편의 제공과 영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DT 전략을 선제적으로 수립·실행할 방침이다.

로켐 포탈은 롯데케미칼이 2020년 11월 도입한 온라인·모바일 기반 고객 서비스 플랫폼 'MaaS'를 고도화한 온라인 영업시스템이다. 약 2년간 MaaS 운영을 통해 축적된 빅데이터와 고객·임직원의 피드백 등을 기반으로 개선점과 제안사항을 도출해 구축됐다.

특히, 제품검색, 주문현황, 실시간 운송정보를 제공하는 MaaS의 기능을 확대해 모바일 기반의 통합 영업 환경을 구현했다.

이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직접 주문을 의뢰하고, 영업사원이 제품 출고, 배송 안내, 운송 차량 배차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로켐 포탈은 현재 폴리에틸렌(PE), 폴리프로필렌(PP)을 구매하는 1200여 개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고객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황진구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대표는 "디지털 전환에 따라 화학 산업에서도 온라인 기반의 서비스 역량과 고객 편의성이 영업의 핵심 요소로 자리매김하는 추세"라며 "IT 기술과 빅데이터를 접목한 차별화된 플랫폼을 확대 구축해 고객 가치와 사업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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