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99개 협력사 안전관리 지원 확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25 17:56:26
  • -
  • +
  • 인쇄
27일 임직원이 참여하는 '안전보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서울 상일동 본사에서 총 99개 주요 협력사와 '안전경영 실천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현장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삼성물산의 안전 경영 방침과 협력사의 안전 수준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제도에 대해 공유했다. 또한 협력사 자율 안전 경영 우수사례 전파와 안전 경영 실천 선언 등이 진행됐다.
 

▲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안전경영 실천 선포식' [사진=삼성물산 제공]

 

이날 행사에서 안병철 삼성물산 조달실장(부사장)은 "파트너사의 안전관리는 건설업 전체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핵심 요소"라며 "이번 선포식을 통해 안전이 건설업의 생존과 직결된다는 데 공감대를 갖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물산은 협력사의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고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삼성형 안전시스템 인정제도'를 도입한다. 이를 통해 협력사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현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다양한 법규·기준에 부합되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협력사 안전 인센티브 또한 대폭 확대한다. 안전관리 우수 협력사에 대한 포상을 큰 폭으로 늘린다. 향후 삼성물산 프로젝트 관련 입찰 참여와 평가에 대한 혜택도 더욱 확대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백종서 경수제철건설 대표는 "안전은 이제 양보할 수 없는 최우선 목표라는데 공감한다“며 ”현장 안전사고 근절과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심도있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삼성물산은 오는 26일과 27일 이틀에 걸쳐 전 현장에 대한 안전 점검을 일제히 진행하고 내달 28일까지 안전관리 특별강조 기간으로 운영한다. 특히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는 27일에는 전체 임직원이 참여하는 '안전보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로이킴, '내게 사랑이 뭐냐고 물어본다면' 이을 또 하나의 메가 히트곡 예고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싱어송라이터 로이킴이 가을의 끝자락, 감성 짙은 신곡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로 또 하나의 메가 히트곡 탄생을 예고했다. 로이킴(본명 김상우)은 오늘(27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를 발매한다. 이번 신곡은 지난해 10월 발표한 ‘내게 사랑이 뭐냐고 물어본다면’의 연작이

2

'나는 SOLO' 22기 영식, 웹툰 실사화 작품 '어린상사' 카메오! 흥행 '초대박'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탑툰 원작의 성인 웹툰인 ‘어린상사’가 실사판으로 흥행 초대박을 터뜨렸다. 국내 웹툰 실사화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10월 1일 첫 선을 보인 ‘어린상사’ 실사판이 탑툰의 공식 플랫폼인 숏츠 채널에서 공개 10일만에 30만 뷰를 넘긴 것은 물론 현재 42만에 육박하는 등 선풍적인 흥행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리

3

'박장대소' 박준형 "너만 좋은 놈이고 난 나쁜 놈?" 장혁에 모자던지며 급발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브로’ 박준형-장혁이 ‘콜’ 해결 현장에서 ‘티격태격 케미’를 폭발시킨다. 10월 29일(수) 저녁 8시 50분 첫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첫회에서는 30년 우정의 ‘찐친’ 박준형-장혁이 ‘콜(요청)’을 보낸 의뢰인을 찾아가 좌충우돌하며 해결해가는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두 사람은 역사적인 ‘첫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