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카카오모빌리티와 당일·새벽 배송 물류 협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02 18:02:5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카페24와 카카오모빌리티가 온라인 사업자의 신속한 배송 지원에 힘을 모은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이커머스 D2C 생태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 송종선 카페24 총괄이사(오른쪽)와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총괄 부사장이 협약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카페24 제공]

 

양사는 D2C(소비자에게 직접 판매) 쇼핑몰 운영 사업자가 경쟁력 높은 배송 서비스를 이용해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구성했다.

이에 양사는 ▲당일‧새벽배송 서비스 제공 ▲양사 IT 시스템 연동 기반의 물류 서비스 고도화 ▲공동사업 지속 발굴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력으로 온라인 사업자는 고객에게 상품을 주문 당일 혹은 익일 새벽까지 배송할 수 있다.

당일‧새벽 배송은 최적의 배송 동선 확보와 모니터링, 빅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한 물류 서비스다. 카페24 플랫폼 이용 사업자라면 대규모 물류 인프라 투자 없이 간단한 클릭 신청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 양사는 현재 서울과 경기‧인천 일부에 제공되는 당일‧새벽 배송 서비스 지역을 점진적으로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서로 간의 기술 역량을 더해 더욱 신속 정확한 물류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전자상거래 생태계 확대에 힘을 모을 방침이다.

이로써 카페24는 온라인 사업자의 성장 지원을 위해 한층 더 강화된 물류배송 서비스 제공이 가능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배송 서비스 이용고객을 빠르게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상품 경쟁력 갖춘 온라인 쇼핑몰에 물류 최적화 서비스는 고속 성장의 날개가 될 수 있다”며 “양사의 협력은 온라인 사업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큰 혜택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1년 4컴백' 파우, 2026년 1월부터 활동 돌입 '미친 듯이 달릴 것!'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겨울 무드가 물씬 풍기는 싱글 앨범 타이틀곡 ‘Come True’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파우(POW, 요치 현빈 정빈 동연 홍)는 26일 공식 SNS를 통해 싱글 앨범 ‘COME TRUE’ 동명의 타이틀곡 ‘Come True(컴 트루)’ 뮤직비디오

2

'야구여왕' 블랙퀸즈 vs 올인, 필사의 수비전! 상대팀 투수 '변태 제구력'에 속수무책?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야구여왕’ 블랙퀸즈가 6차전 상대인 올인과의 경기에서 ‘필사의 수비전’을 가동한다. 27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야구여왕’ 10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연승이냐, 선수 방출이냐’를 두고 기로에 선 상황 속, 영남권 여자 야구 리그에서 3년 연속 우승·준우승을 차지한 ‘명

3

CJ프레시웨이, ‘말로 주문하는’ AI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 주문 플랫폼 ‘프레시엔(Fresh&)’에 거대언어모델(LLM) 기술을 활용한 ‘AI 주문 에이전트’ 베타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AI 주문 에이전트는 복잡한 검색 과정 없이도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찾고 주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사용자가 “어제 주문한 상품 그대로 담아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