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코스맥스 ‘맞춤형 뷰티‧헬스’ 플랫폼 구축 지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13 15:07:38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온라인에서 개인 맞춤 화장품을 1분 만에 주문할 수 있는 코스맥스의 맞춤형 뷰티‧헬스 플랫폼 ‘쓰리와우(3WAAU)’ 구축을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코스맥스의 ‘쓰리와우’는 고객의 고민과 상태에 맞게 처방을 받아 개인 맞춤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모발 진단 전문 데이터와 AI 알고리즘을 활용한 두피와 모발 타입 검사부터 진단‧처방을 통한 개인 맞춤 제품을 주문하기까지 1분 내로 가능하다.
 

▲ 코스맥스의 맞춤형 뷰티&헬스 플랫폼 '쓰리와우(3WAAU)' 화면 [카페24 제공]

 

특히 쓰리와우는 카페24 오픈 API(응용프로그램 언어)를 활용한 커스터마이징 개발을 통해 개인 맞춤 진단 컨설팅 서비스와 1:1 맞춤 제품 주문 제작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현했다.

코스맥스 내부 SAP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과 생산관리 시스템의 데이터 연동과 고객별로 진단‧처방 결과를 보여주는 기능을 개발했다.

이에 더해 리뷰‧챗봇‧선물하기 등 다양한 쇼핑 기능을 연결해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과 쇼핑 경험을 높였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편리하게 챗봇 상담 안내를 받아볼 수 있으며 제품 후기도 두피 타입과 모발 손상도, 탈모 고민, 민감 두피 여부, 향 등 여러 필터를 적용해 쉽게 원하는 내용을 찾아볼 수 있다.

이 밖에 신규 진단 및 처방을 받아 상품을 구매하거나 이전 진단 결과 확인 후 재구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나만의 헤어케어 제품 만들기’와 ‘진단내역 보기’ 기능도 구현했다.

제품 주문처리 현황도 ▲처방 분석 ▲조제준비 ▲맞춤 조제 중 ▲배송 중 ▲배송 완료로 커스터마이징해 고객이 제품 제작과 배송 과정을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카페24는 쓰리와우 운영에 최적화된 서버·트래픽 등 기술력과 안정적인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고 시장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 업데이트를 빠르게 지원해 코스맥스가 맞춤형 뷰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 플랫폼은 기업들이 원하는 기능을 자유롭게 맞춤 커스터마이징하고 확장할 수 있어 대기업 고객이 계속 늘고 있다”며 “앞으로 안정적인 인프라와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창업허브 공덕X스케일업센터, 투자 유치 지원 사업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창업허브 공덕과 스케일업센터’(이하 서울창업허브)는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제3회 스케일업위크’를 11개 참여기업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20일 ~ 22일 3일 간 열린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위크’는 보육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센터 멤버십(VC, AC, 투자 유관기관

2

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관광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위챗페이(WechatPay), 알리페이플러스(Alipay+), 유니온페이(UnionPay), 라인페이(Line Pay) 4종의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전국 가맹점에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는 이날 순차 적용되며, 외국인 관광객들은 본인 국가에서 사

3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 서진학교 나눔마켓 수익금 전액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중앙연구소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특수학교인 서울서진학교에 주니어보드가 자발적으로 기획한 나눔마켓의 수익금 전액을 전달하고, 서진학교 재학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냠냠연구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는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됐으며 사내 기업문화 혁신과제 도출 및 실행과 경영진과 직원 간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