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바람 탄 펄어비스, 혁신 목마른 글로벌 게이머 ‘열광’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8-31 19:05:33
  • -
  • +
  • 인쇄
트레일러 영상 한 편에 전 세계 게이머 찬사 쏟아져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 “온 가족이 할 수 있는 게임”

한 편의 트레일러 영상 공개만으로 온갖 찬사가 쏟아진 ‘도깨비(DokeV)’에 글로벌 게이머들이 주목하고 있다.

아직 출시 일정조차 정해지지 않았는데도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는 연일 화제를 몰고 다니며 개발사인 펄어비스의 주가마저 순식간에 폭등시키는 등 파괴력을 보인 신작이 나타난 것이다.
 

▲ 도깨비(DokeV)


펄어비스는 세계 3대 게임쇼이자 유럽 최대 게임 축제인 독일 '게임스컴 2021'에서 도깨비의 트레일러를 처음 공개했다. 도깨비는 2년 전인 2019년 최초 공개된 펄어비스 기대작이다.

31일 오후 도깨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트레일러 영상 조회 수는 685만 회를 넘었으며, 7400여 개 댓글 중 대다수에서 게임에 대한 높은 호감도와 기대감이 묻어있다.

불과 4분도 채 안 되는 영상이지만, 이를 본 전 세계 게이머들은 실감 나는 그래픽과 귀여운 캐릭터, 섬세한 움직임, 유쾌하고 코믹한 이미지 등 게임 요소마다 일제히 환호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트레일러 OST '락스타(ROCKSTAR)'도 신나는 ‘K-팝’ 분위기를 물씬 풍기며 중독성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도깨비 트레일러 영상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에 따르면, 이 게임은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 떠나면서 겪게 되는 모험을 풀어낸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장르다.

해외 미디어들도 호평을 쏟아냈다.

캐나다 게임 웹진 게임랜트(Game Rant)는 "도깨비는 GTA가 포켓몬을 만난 것 같은 '미친(insane)' 오픈월드 게임"이라고 평가했다.

북미 게임 웹진 코타쿠(KOTAKU)는 "포켓몬이 픽사를 만났다"면서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대해 일본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와 미국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를 빗대 설명하기도 했다.

▲ 도깨비 개발진 미디어 인터뷰 [사진=펄어비스 제공]

 


31일에는 펄어비스의 애니메이션 및 모션 캡처 총괄인 김상영 리드 프로듀서와 검은사막 IP 액션 디자인 담당 남창기 게임 디자이너가 인터뷰를 통해 직접 게임 개발 뒷이야기를 전했다.

남 프로듀서는 도깨비 디자인 영감에 대해 “한국 설화를 중심으로 고민했다”며 “개미핥기처럼 생긴 도깨비는 쇠를 먹는 상상의 동물 ‘불가사리’를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프로듀서는 “게임에서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다니는 장면은 안양 중앙공원을 보고 영감을 얻었다”며 “우산을 타고 하늘을 나는 장면은 어릴 적 우산을 쓰고 놀던 기억이 개발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하지만 개발 진행 단계, 모바일 버전 출시 여부, 과금 형태 등 향후 계획은 공개되지 않았다.

 

▲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 [펄어비스 제공]


앞서 펄어비스 창업자이자 도깨비 총괄 프로듀서를 맡은 김대일 이사회 의장도 게임 오버뷰(Game Overview) 영상을 통해 제작 의도를 전했다.

김 의장은 "온 가족이 할 수 있는 게임으로, 도깨비들과 함께 모험을 하는 게임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개발을 시작하게 됐다"며 "도깨비는 신나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어렸을 때 봤던 '고스트 버스터즈' 영화를 언급하며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특징을 잘 조화한다면 색다른 게임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