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K-팝 디지털 아이돌 육성 AI 기업 '딥스튜디오'·'펄스나인'에 지분 투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8-26 01:14:16
  • -
  • +
  • 인쇄

넵튠이 딥스튜디오, 펄스나인 등 K-팝 디지털 아이돌 육성 인공지능(AI) 기업 두 곳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 각사 CI


딥스튜디오(대표 류기현)는 디지털 연습생 4명과 아날로그 연습생 10명이 소속돼 있다. 아직 데뷔 전이지만 딥스튜디오가 운영하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 공식 계정 팔로워 수가 벌써 20만 명을 넘어섰다. 

 

넵튠에 따르면, 팔로워 대부분이 미국·브라질·인도네시아 등 해외 팬으로 글로벌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아이돌 연습생 정세진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8만 4000명이며, 틱톡은 6만 명 수준이다. 산하에 연예기획사 ‘딥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도 운영 중이다.
 

▲ 펄스나인 디지털 K-팝 걸그룹 '이터니티'


펄스나인(대표 박지은)은 인공지능(AI) 그래픽 전문기업이다. 딥리얼(Deep Real) AI 기술을 기반으로 ‘이터니티(Eternity)’라는 디지털 케이팝 걸그룹을 만들었다.

딥리얼 AI는 실사형 가상 인물 이미지를 생성하고, 직접 촬영한 영상과 합성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AI 기술이다. 이터니티는 지난 3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첫 뮤직비디오 '아임리얼(I'm Real)'을 공개하며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이 영상은 현재까지 77만 뷰를 달성했으며, 1만 개 이상의 댓글이 달렸다.

이터니티 11명의 멤버 중 서아·수진·여름·혜진·민지의 유튜브 미니 인터뷰 동영상은 각각 10만 뷰 이상을 기록했다.

유태웅 넵튠 대표는 “작년에 인수한 온마인드에 이어 이번 딥스튜디오와 펄스나인 투자를 통해 메타버스 시대의 핵심 중 하나인 디지털 휴먼 기술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양사의 가상 아이돌 그룹 육성에도 협력해 세계적인 케이팝 열풍에 합류하는 새로운 시도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1.0% 전망…0.3%p 올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경제연구원이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0%로 상향 조정하고, 내년 성장률을 1.9%로 제시했다. 연구원은 14일 발표한 ‘2026년 한국 경제, 어둡고 긴 터널 그 끝이 보이는가?’ 보고서에서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4월의 0.7%에서 1.0%로 0.3%포인트 높였다. 이는 하반기 들어 정부의

2

한국 1인당 GDP, 22년 만에 대만에 추월당한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22년 만에 대만에 역전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반기까지만 해도 대만이 내년부터 한국을 추월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지만, 대만의 빠른 성장과 한국의 부진이 겹치면서 그 시점이 앞당겨진 것이다. 14일 정부와 대만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한국의 1인당 GDP는 3만7430달러로, 대만

3

생애 최초 주택 매수 비중, 사상 최대 기록…1∼8월 전체 거래 43.2%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들어 전국에서 매매된 아파트 등 집합건물 가운데 생애 최초 매수자의 비중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탄핵 정국, 조기 대선, 대출 규제 강화 등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정부 정책자금 대출 혜택을 활용할 수 있는 생애 최초 구입자가 매수세를 주도한 결과다. 14일 대법원 등기정보광장 통계에 따르면 1∼8월 전국 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