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모바일 게임 개발사 '플레이하드' 경영권 인수...지분 51% 확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9-10 02:06:37
  • -
  • +
  • 인쇄

넵튠은 모바일 게임 개발사 플레이하드(대표 신중혁)의 지분 51%를 사들여 경영권을 인수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6년 5월 설립된 플레이하드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지난해 4월 모바일 방치형 시뮬레이션 게임 '히어로팩토리'를 글로벌 출시했다.

현재 누적 다운로드 수는 700만이며, 누적 매출 50억 원을 기록했다. 

 

▲ 넵튠, 플레이하드 CI


이외에도 모바일 게임 '레드브로즈: 붉은두건용병단', '공장 주식회사' 등을 서비스 중이다. 공장 주식회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2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넵튠에 따르면, 이들 게임의 매출과 다운로드 수는 90% 이상 해외에서 발생된다.

플레이하드의 지난해 매출액은 34억 원이며, 영업이익으로 8억 원을 거뒀다.

플레이하드는 2016년 개최된 제1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에서 '톱3' 개발사로 꼽혔으며, 지난해 중소기업부가 창업 7년 이내 국내 앱·게임 개발사의 콘텐츠 고도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창구' 프로그램에서 주요 회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플레이하드 관계자는 "올해 내 디펜스 게임 등 총 2~3개 신작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유태웅 넵튠 대표는 "플레이하드는 개발 방향성과 글로벌 마인드, 기업 비전 등 여러 측면에서 넵튠이 추구하는 모습을 가진 개발사"라며 "양사가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면서 긍정적인 시너지를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우리드림스테이지’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 산하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비전홀에서 다문화 인재들의 성장을 기념하는 ‘2025 우리드림스테이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리드림스테이지’는 재단 장학생과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이 지난 1년간 꾸준히 노력해 온 성장의 결실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250

2

본코스메틱 신인호 대표이사, 인천시 중소기업인대상 우수상 영예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글로벌 제조기업 본코스메틱 신인호 대표이사가 인천광역시가 선정한 중소기업인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인천시는 지난 11월 미추홀타워 인천기업경영지원센터에서 인천시 중소기업인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가는 중소기업인을 포상하고,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가진 중소기업을 발굴하

3

LS에코에너지, 베트남에 285억 희토류 사업 투자…'중국 의존 탈피' 시동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S에코에너지는 17일 이사회를 열고 베트남 내 희토류 금속 사업 추진을 위한 투자 계획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희토류 금속 사업을 통한 중장기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서다. 희토류는 다용도로 활용되는 산업계 핵심 광물로 중국이 전세계 매장량의 상당한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과 중국의 무역 패권에서도 자주 거론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