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재단, 제1회 ‘보더리스 공연 : PLAY판’ 개최...내달 11~12일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26 01:53:13
  • -
  • +
  • 인쇄

넥슨은 넥슨재단이 내달 11∼12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제1회 '보더리스 공연: 플레이(PLAY)판'의 본 공연과 갈라 공연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보더리스는 게임 IP를 활용한 실험적인 예술 창작을 지원해 게임의 문화 콘텐츠로서 가치를 확산하고 예술의 저변을 넓히는 것을 목표로 하는 넥슨재단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 넥슨 제공


이번 공모전에서는 '게임과 전통예술의 만남'을 주제로 진행해 두 차례 예선을 거쳐 총 3팀이 지난 1월 서울 남산국악당에서 최종 결선을 펼쳤다.

현장 심사 결과 메이플스토리 대표 몬스터 '슬라임'을 추모하는 전통연희 공연을 한 '현대연희 prototype21' 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내달 11일에 진행되는 본 공연은 우승팀의 단독 공연이며, 12일 갈라 공연은 결선에 진출한 3팀이 각각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바람의나라' IP를 전통예술에 접목해 색다른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 티켓 예매는 세종문화회관 공식 홈페이지와 인터파크에서 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전 좌석이 1만 원이다. 넥슨재단은 이번 공연을 통해 얻은 수익 전액을 공익 목적을 위해 기부할 방침이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게임과 예술의 경계를 넘는 독창적인 전통 예술 작품들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 반도체 수요 폭발...8월 ICT 수출, 역대 최대치 달성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지난 8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수출이 반도체 판매 호조에 힘입어 같은 달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ICT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8월 ICT 수출액은 228억7000만 달러로 전년 동월 대비 11.1% 증가했다. 특히 인공지능(AI) 인프라 구축 수요 확대가 반도체 수출 증가를 이

2

한미 관세 협상 후속 논의 결론 못 내...대규모 투자 조건 줄다리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미 관세 협상 후속 논의를 위해 방미했던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4일 귀국했다. 김 장관은 미국 뉴욕에서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부 장관과 만나 한국의 대미 투자 구조와 이익 배분 방식 등 세부 쟁점을 논의했으나, 협의가 어느 정도 진전됐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이날 새벽 인천공항에 도착한 김 장관은 협상 결과를 묻는 질문에

3

현대건설, '중대 재해 근절' 협력사 안전 워크숍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건설은 250여개 공종(공사 종류) 협력사와 중대재해 근절을 위한 안전 연수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2일 현대건설 계동 본사 사옥에서 열린 행사에는 이한우 대표이사와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 대표는 "국가적 위급 사안이라고 판단된 산업 현장의 안전사고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비상 안전 체제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