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찍먹 과자’, 올해 매출 100억 돌파…역대 최고치 기록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08:07:4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시리즈 과자가 올해 들어 큰 인기를 끌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오!감자’, ‘나쵸’, ‘예감’ 등에 소스를 동봉한 찍먹 제품군의 올 1~8월 누적 매출액은 100억 원을 넘어섰다. 이는 동기간 기준 역대 최고치다. 

 

▲ 오리온 ‘찍먹 과자’, 올해 매출 100억 돌파

대표 제품인 ‘찍먹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은 오!감자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브랜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은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봉을 돌파했으며, ‘찍먹 예감 치폴레마요소스맛’과 ‘갈릭청양마요소스맛’은 출시 3개월 만에 300만 개 이상 판매됐다.

오리온은 지난 2004년 ‘오!감자 딥(Dip)’을 출시하며 국내 제과업계 최초로 소스에 찍어 먹는 콘셉트를 도입했다. 이후 나쵸, 예감 등 제품군을 확대하고 바베큐·치폴레·갈릭 등 다양한 소스를 접목하며 시장을 선도해왔다. 2017년에는 브랜드명을 ‘오!감자 찍먹’으로 변경, 직관적인 콘셉트 전달을 강화했다.

업계에서는 ‘모디슈머’(Modify+Consumer), ‘내시피’(나만의 레시피) 등 소비자 맞춤형 식문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찍먹 제품 수요가 꾸준히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20년 넘게 사랑받아 온 찍먹 과자가 회사의 독보적 제품군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에 맞춘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가 원한건 소통”, 엔씨(NC) 유저에게 인정 받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21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주요 IP를 중심으로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모습이다. 정기적인 라이브 방송을 통한 개발진과 이용자의 양방향 소통, 투명한 업데이트 방향성 공개, 커뮤니티 협업 등이 유기적으로 이뤄지며 게임성뿐 아니라, 회사에 대한 이용자들의 평가도 달라지고 있다. ‘아이온2’는 달

2

고려아연 미 제련소 건설, 최종 합작계약 없이 '지분 10%'...기형적 구조 드러나
[메가경제=정호 기자] 고려아연의 미국 제련소 건설 관련해, 최종 합작계약이 체결되지 않아도 합작법인이 고려아연 지분 10%를 그대로 보유하게 되는 비정상적인 구조가 존재한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합작법인 투자자들이 체결한 ‘사업제휴 프레임워크 합의서(Business Alliance Framework Agreement)’는 당사자들의 역할과 책임을 구체적으로

3

車수출 역성장 막은 공신 'K-중고차'...전년 대비 82% 성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올해 K-중고차 수출이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전체 자동차 수출 시장의 역성장을 막아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산업통상자원부 등에 따르면 올해 11월까지 중고차 수출액은 84억달러(약 12조4000억 원)로 전년 같은 기간 46억달러 대비 82.6% 증가했다. 중고차를 포함한 전체 자동차 수출액은 660억달러로, 전년 647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