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앤컬처, 급식 사업장서 ‘지속가능식생활 체험 식단’ 도입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1 08:34:35
  • -
  • +
  • 인쇄
맞춤형 건강케어 서비스 확대…전 사업장에 적용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가 위탁급식 사업장에 ‘지속가능식생활 체험 식단 프로그램’을 도입하며 고객 맞춤형 건강케어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풀무원의 ‘거꾸로 211 식사법’(채소 2 : 단백질 1 : 통곡물 1)을 기반으로, 채소부터 섭취해 혈당 변화를 완화하고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아침에는 단백질·식이섬유 강화 메뉴를, 점심·저녁에는 지속가능식생활 식단을 제공해 하루 약 1,800kcal 수준으로 설계됐다.
 

▲ 풀무원푸드앤컬처, 급식 사업장서 ‘지속가능식생활 체험 식단’ 도입

또한 ▲채소 먼저 먹는 ‘거꾸로 식사’ ▲20분 이상 식사·30회 이상 씹기 ▲다양한 식재료 활용 ▲저염·저당·저지방 조리 등 ‘저속노화 4대 원칙’을 적용해 일상 속 건강 루틴 형성을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인바디 측정, 영양 상담, 식단 설명회 등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를 함께 제공받는다. 특히 연속혈당측정기(CGM)와 전용 앱을 통해 식사 전후 혈당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체험 종료 후에는 개인 맞춤형 결과 보고서도 제공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 6~7월 풀무원기술원 구내식당에서 1차 체험 프로그램을, 이달에는 아파트 커뮤니티 위탁급식 사업장 ‘웰니스 검암1·2단지’에서 2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참가자들은 혈당 안정, 체지방 및 허리둘레 개선 등 긍정적인 변화를 체감했고, 만족도와 실천 의지도 높게 나타났다.

회사 측은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혈당 안정성, 식단 만족도 등을 분석해 건강케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향후 위탁급식 전 사업장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단순한 급식 공간을 넘어 건강과 생활이 공존하는 ‘멀티복합문화공간’으로 발전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이동훈 대표는 “풀무원은 지속가능식생활을 통해 고객의 건강한 식습관 실천을 돕고 있다”며 “맞춤형 건강케어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새로운 급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제뉴원, ‘공정채용 우수기업’ 장관상 수상…청년 맞춤 채용 강화 눈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내 대표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전광현, 이하 제뉴원)가 ‘2025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시상식은 7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개최됐으며, 이우영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과 전광현 제뉴원 대표가 참석했다.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는 고

2

NH농협은행, ‘양방향 포인트 전환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네이버페이(Npay)와 제휴해 NH포인트와 Npay포인트를 1대1 비율로 전환할 수 있는 ‘양방향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로 NH멤버스 앱과 네이버페이 앱에서 자유롭게 포인트를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에서 전환된 NH

3

파파존스,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 메디카코리아’ 공식 스폰서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파파존스는 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이 출전하는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 메디카코리아'의 공식 스폰서로 함께하며, 싸인 유니폼과 경기 티켓 등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 메디카코리아’는 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이 ‘팀 베테랑’과 ‘팀 라이징’으로 나뉘어 자존심을 걸고 맞붙는 이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