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스타트업의 기발한 광고' 시리즈 론칭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3-19 09:16:24
  • -
  • +
  • 인쇄
'신한 스퀘어 브릿지' 입주 스타트업 광고·홍보 지원 SNS 캠페인 진행
▲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이  ‘기발한 프로덕션’ 채널을 통해 첫번째 캠페인인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시리즈를 진행한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9일 그룹의 새로운 브랜드 채널 ‘기발한 프로덕션’을 통해 첫번째 캠페인인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발한 프로덕션’은 ‘대한민국의 기회를 발견하는 프로덕션’의 줄임 말로 스타트업, 청년, 소상공인, 지역사회 등 대한민국의 다양한 구성원들의 성장을 돕고 새로운 기회를 제공 및 가능성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한 디지털 광고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기발한 프로덕션’은 모든 세대와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신한금융은 ‘기발한 프로덕션’의 첫번째 캠페인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시리즈를 론칭하고, 혁신성장 플랫폼 ‘『S² Bridge』(신한 스퀘어 브릿지)’에 입주한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광고 및 홍보를 지원하기 위한 SNS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신한금융은 인기 유튜브 채널인 ‘라이프타임’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광고 컨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을 예능 방식으로 담아 총 8편의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시리즈물을 통해 스타트업들의 홍보 효과를 높이고,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스타트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보다 재밌고 친근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영상에는 연예인 김종민과 신지가 각각 ‘기발한 프로덕션’의 메인 PD, 조연출로 출연해,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함께 아이디어 미팅, 홍보물 제작 등 전 과정에 참여해 보는 이들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영상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기발한 프로덕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공개되며, ‘라이프타임’ 유튜브에서는 26일 방영 후 격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신한금융은 4월까지 ‘신한 스퀘어 브릿지’에 입주한 스타트업들에게 더 많은 홍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국민 카피 공모전인 ‘기발한 카피전’을 진행한다.

‘기발한 카피전’은 참여자들이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본인들이 응원하는 스타트업의 홍보 카피 문구를 만들어 게시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이 중 우수작을 선정해 스타트업들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광고 배너 이미지로 제작해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은행도 작년 4월부터 코로나19 상황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우리동네 응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진옥동 행장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영업점 내 디지털 포스터·디지털 전광판 등 무료로 광고할 수 있는 공간을 지원하고, 할인 쿠폰을 내점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인근 소상공인들의 판매 촉진을 돕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창업 초기에 홍보 및 마케팅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특색있고 차별화된 광고 캠페인을 통해, 기회가 필요한 다양한 구성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성장을 지원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기아 3분기 매출은 실력 ‘덕’, 손익은 관세 ‘탓’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기아가 올해 3분기(7~9월) 글로벌 판매 호조에도 불구하고 미국 관세 부담과 환율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반토막 났다.기아㈜는 31일 컨퍼런스콜을 통해 2025년 3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하고, 매출액 28조 6,861억원, 영업이익 1조 4,622억원, 당기순이익 1조 4,22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2%

2

NS홈쇼핑, 하나은행과 시니어 맞춤 금융라이프서비스 협력 업무협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지난 30일 판교 본사에서 하나은행 ‘하나더넥스트’와 시니어 세대를 대상으로 맞춤형 라이프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NS홈쇼핑은 ‘토탈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쇼핑은 물론 건강, 여가, 은퇴 설계 등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생활 중심 서비스를 강화하고, 하나은행은 금융 전문성을 기반으로 시니어

3

르노코리아, 연말 고객 감사 이벤트 ‘르노 메르시 위크’ 진행…매주 새로운 경품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대표이사 니콜라 파리)가 연말까지 고객 감사제 ‘르노 메르시 위크(Renault Merci Week)’를 진행하며, 총 8주간 매주 새로운 경품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첫 주차인 오는 11월 9일까지 르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승을 신청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