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스타트업의 기발한 광고' 시리즈 론칭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3-19 09:16:24
  • -
  • +
  • 인쇄
'신한 스퀘어 브릿지' 입주 스타트업 광고·홍보 지원 SNS 캠페인 진행
▲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이  ‘기발한 프로덕션’ 채널을 통해 첫번째 캠페인인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시리즈를 진행한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9일 그룹의 새로운 브랜드 채널 ‘기발한 프로덕션’을 통해 첫번째 캠페인인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발한 프로덕션’은 ‘대한민국의 기회를 발견하는 프로덕션’의 줄임 말로 스타트업, 청년, 소상공인, 지역사회 등 대한민국의 다양한 구성원들의 성장을 돕고 새로운 기회를 제공 및 가능성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한 디지털 광고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기발한 프로덕션’은 모든 세대와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신한금융은 ‘기발한 프로덕션’의 첫번째 캠페인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시리즈를 론칭하고, 혁신성장 플랫폼 ‘『S² Bridge』(신한 스퀘어 브릿지)’에 입주한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광고 및 홍보를 지원하기 위한 SNS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신한금융은 인기 유튜브 채널인 ‘라이프타임’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광고 컨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을 예능 방식으로 담아 총 8편의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시리즈물을 통해 스타트업들의 홍보 효과를 높이고,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스타트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보다 재밌고 친근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영상에는 연예인 김종민과 신지가 각각 ‘기발한 프로덕션’의 메인 PD, 조연출로 출연해,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함께 아이디어 미팅, 홍보물 제작 등 전 과정에 참여해 보는 이들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영상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기발한 프로덕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공개되며, ‘라이프타임’ 유튜브에서는 26일 방영 후 격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신한금융은 4월까지 ‘신한 스퀘어 브릿지’에 입주한 스타트업들에게 더 많은 홍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국민 카피 공모전인 ‘기발한 카피전’을 진행한다.

‘기발한 카피전’은 참여자들이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본인들이 응원하는 스타트업의 홍보 카피 문구를 만들어 게시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이 중 우수작을 선정해 스타트업들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광고 배너 이미지로 제작해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은행도 작년 4월부터 코로나19 상황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우리동네 응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진옥동 행장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영업점 내 디지털 포스터·디지털 전광판 등 무료로 광고할 수 있는 공간을 지원하고, 할인 쿠폰을 내점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인근 소상공인들의 판매 촉진을 돕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창업 초기에 홍보 및 마케팅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특색있고 차별화된 광고 캠페인을 통해, 기회가 필요한 다양한 구성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성장을 지원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양유업, 자사몰 ‘신상위크’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오는 21일까지 ‘남양몰’에서 ‘신상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초코에몽 Mini 무가당’ ‘테이크핏 몬스터’ ‘테이크핏 맥스’ 등 주요 신제품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유산균 1조 CFU를 담은 ‘불가리스 플레인’ 위 건강 발효유 ‘위쎈 오리지널’ 야채 발효 주스

2

코레일, 차량분야 협력사와 ‘청렴소통 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11일 대전사옥에서 철도 차량분야 협력사와 ‘차량 부품의 규격심사·납품과정에서의 청렴소통’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현대로템, 우진산전 등 차량 제작사와 부품 납품사 등 31개 업체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코레일은 철도차량 및 부품 구매 시 규격심사부터 검사, 납품까지의 업무

3

하림,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근무 환경을 개선하는 데 앞장선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하림은 적극적인 고용 확대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24년도 총 고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