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학회서 '공동주택 내구성 향상 페인트' 기술 인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4 09:16:07
  • -
  • +
  • 인쇄

DL이앤씨가 강남제비스코와 공동 개발한 '공동주택 내구성 향상 페인트 기술'이 국내 최초로 한국콘크리트학회 기술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지난해 이 기술에 대한 특허출원과 등록을 마쳤다. 

 

▲ DL이앤씨 제공


이 기술을 적용하면 탄성과 방수성을 보유해 누수와 건축물 수명 저하를 방지한다.

탄성이 기존 수성 페인트보다 약 10배 수준인 최대 1.0㎜까지로, 0.3㎜ 이하의 균열이 발생하더라도 페인트가 튼튼하게 방어막을 형성해 수분 침투를 원천적으로 막는다.

또 물속 10m에서 받는 압력인 1바(Bar) 수준에서 투수 평가 테스트를 통과해 방수 성능도 입증했다.

아울러 장수명 주택의 핵심 기술인 콘크리트 탄산화 저항성 기능도 보유했다.

콘크리트 탄산화 현상은 콘크리트 내부로 침투한 이산화탄소가 철근의 부식을 유발하는 것으로, 부식된 철근이 부피가 팽창해 콘크리트 외벽 균열을 일으키면서 건축물의 내구성과 강도가 급속히 저하되는 원인이 된다.

이 페인트는 이산화탄소 침투를 줄여 콘크리트 탄산화 저항성을 향상시키고 건물의 수명을 늘리는 역할을 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스위스의 공인인증기관을 통해 이 기술을 이용할 경우 콘크리트 내구 수명이 기존보다 3배 이상 향상됐다고 인정받았다.

DL이앤씨는 지난해 11월 이후 착공된 모든 e편한세상과 아크로 전 현장에 이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앞으로 신축 아파트 뿐만 아니라 기존 콘크리트 건축물에도 확대 적용해 건설 폐기물과 탄소 배출량 저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칠성음료, '2025 지속가능경영유공' 종합 ESG 부문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5 지속가능경영유공’ 시상식에서 종합 ESG 부문 산업통상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부가 주최하는 지속가능경영유공은 지속가능경영의 확산과 선도로 산업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기업 및 단체 등을 발굴, 포상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촉진하

2

기아 오토랜드 광주, '폐기물 매립 제로' 2년 연속 최고 등급 획득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아는 오토랜드 광주가 글로벌 응용안전 과학분야 선도기업 UL 솔루션스(UL Solutions)의 ‘폐기물 매립 제로’ 검증에서 2년 연속으로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폐기물 매립제로 검증은 폐기물 자원순환 관리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다.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재활용 비율에 따라 플래티넘(99.5%~1

3

잡코리아, 잡플래닛 인수… 기업 정보 플랫폼까지 외연 확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가 브레인커머스가 운영하는 커리어 플랫폼 ‘잡플래닛’의 플랫폼 및 관련 사업을 영업 양수도 방식으로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거래는 지분 인수나 합병이 아닌, 잡플래닛 플랫폼과 이에 수반되는 인력 및 사업을 분리해 양수하는 구조다. 계약은 12월 중 체결됐으며, 12월 31일 클로징을 거쳐 2026년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