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CDO에 美 엔비디아 출신 변경석 박사...머신러닝 분야 석학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2-21 09:20:06
  • -
  • +
  • 인쇄

LG에너지솔루션은 머신러닝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변경석 박사를 CDO(최고디지털책임자·전무)로 영입했다고 21일 밝혔다.

변 CDO는 1972년생으로 서울대 제어계측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스탠포드대학교에서 전기전자공학과 석·박사를 마쳤다. 

 

이후 HP, 삼성전자 등을 거쳐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 본사에서 5명 미만인 '핵심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역임하며 자율주행차·산업용AI·클라우드AI 관련 기술 개발을 이끌었다. 

 

▲ 변경석 LG에너지솔루션 CDO [사진=LG에너지솔루션 제공]


회사 측은 "변 CDO가 엔비디아에서 불량 탐지와 수율 안정을 위한 제조 지능화 솔루션 개발을 진두지휘하며 품질 경쟁력 향상에 기여했고, 자율주행차 관련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주도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세계 최대 전기·전자·통신·컴퓨터 분야 전문가 단체 IEEE(미국전기전자공학회)에서 시니어 멤버로 활동하며 국내외 관련 분야의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LG에너지솔루션에 따르면, 그는 향후 CDO로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실행을 주도하고, 제조지능센터장을 겸임하면서 글로벌 생산 공장의 스마트팩토리화 작업을 맡게 된다.

변 CDO는 "글로벌 배터리 산업의 미래를 이끄는 LG에너지솔루션의 성장과 한국 제조 산업의 발전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영입과 조직 신설을 계기로 연구개발(R&D) 및 생산, 마케팅 등 전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 과제를 발굴하고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머신러닝 관련 전문 인력과 인프라를 확보하고, 협업 추진 등도 확대할 방침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타대우모빌리티, 포스코와 내마모강 공급 업무협약…상용차 내구성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타타대우모빌리티가 포스코와 내마모강 공급 및 공동 마케팅을 포함한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상용차 핵심 소재의 안정적 수급 체계를 마련하고, 양사의 기술 경쟁력을 결합해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에서 추진됐다. 이번 MOU 체결식은 16일 전라북도 군산에 위치한 타타대우모빌리티

2

이재현 회장 UAE 방문, 중동 글로벌 현장 경영...신영토 확장 승부수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지난 6일부터 약 일주일간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해 정부 유력 인사들과 사업적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중동 시장 확장 가능성을 점검했다. 올해에만 일본을 시작으로 미국, 유럽 등 글로벌 광폭 행보를 보인 이 회장이 종착지로 중동을 선택한 것이다. 이번 현장 경영에는 이미경 CJ 부회장, 김홍기 CJ주식회사

3

골든블루, 싱어송라이터 '백아'와 포시즌 프로젝트 겨울편 협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골든블루는 유튜브 콘텐츠 시리즈 ‘포시즌(Four Season) 프로젝트’의 마지막 콘텐츠인 ‘겨울편’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포시즌 프로젝트’는 사계절의 정서를 음악으로 풀어내기 위해 각 계절별로 가장 잘 어울리는 보이스를 지닌 아티스트와 협업해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이는 릴레이 형식의 유튜브 콘텐츠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