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파트너사와 사업경쟁력 강화...배터리 셀·팩 상생팀 신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2-16 18:29:00
  • -
  • +
  • 인쇄

LG에너지솔루션은 16일 국내외 파트너사와 ‘상생과 협력’을 위한 ‘2022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글로벌 협력사 86곳이 온라인으로 참여했으며,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권영수 CEO(부회장), 김명환 CPO(생산 및 구매 최고책임자, 사장), 김수령 CQO(품질 최고책임자, 부사장), 김동수 구매센터장(전무) 등이 참석했다. 

 

▲ (왼쪽부터) LG에너지솔루션 구매센터장 김동수 전무, CPO 김명환 사장, CEO 권영수 부회장, CQO 김수령 부사장


이 자리에서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구매 운영계획을 비롯해 품질 확보 방안, 전기차·ESS(에너지저장장치) 등 글로벌 배터리 시장 전망을 공유했다.

특히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파트너사의 원재료 수급 안정성 및 가격 경쟁력, 현지 생산능력 확대, 최고 수준의 품질이 뒷받침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LG화학 전지사업본부 소속이던 2019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초 동반성장 컨퍼런스를 통해 파트너사와 주요 계획을 논의해왔다.

올해부터는 팬데믹, 경기 침체 등 경영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글로벌 배터리 선도업체로서의 지위를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해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최근에는 구매 부분 내 배터리 셀·팩 상생팀을 신설하고, LG에너지솔루션의 경험과 기술력을 활용해 파트너사의 다양한 혁신 활동 지원에 나섰다.

생산성 향상, 물류비 절감 등 단기 과제를 통한 원가 경쟁력 확보는 물론 현지화 기반의 밸류 체인 구축, 신기술 발굴 지원 등 중장기 과제도 함께 수행할 계획이다.

기존 ‘협력회사’라는 호칭 대신 ‘파트너사’로 명칭을 변경하고, 행사명도 ‘동반성장 컨퍼런스’에서 ‘파트너스 데이’로 변경했다

권 부회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배터리 산업의 미래를 대비하는 데 있어 중요한 키워드는 파트너사와의 상생과 협력"이라며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품질 향상 및 수익성 확보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에 적극 나서 동반 성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2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3

LG전자-서울대, Secured AI 연구센터 설립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LG전자가 서울대학교와 손잡고 AI 보안 기술 고도화를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를 설립한다.LG전자는 최근 서울 관악구 서울대에서 김병훈 LG전자 CTO 부사장, 김주한 서울대 연구부총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Secured AI 연구센터’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서울대의 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