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2025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업 선정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09:24:0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프레시웨이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2025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 사업을 바탕으로 복지시설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실질적 지원 활동을 이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동행주방’은 어린이·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복지시설 조리공간을 진단하고 개선하는 활동으로, 식자재 유통·단체급식 사업에 핵심이 되는 위생, 산업안전 역량을 바탕으로 한다. CJ프레시웨이의 식품안전·산업안전 전문 인력이 지원 대상 시설의 주방을 찾아 안전과 위생 수준, 식자재 관리 환경 등을 점검하고, 맞춤 설비와 관련 교육을 제공한다.

 

동행주방은 지난해 7월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전국 11개 시설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이번 선정에서는 복지시설의 주방 위생·안전 수준을 높여 급식 수준을 높이고 조리 종사자의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CJ프레시웨이는 어린이들이 직접 음식을 만들며 올바른 식습관을 익힐 수 있는 ‘어린이날 쿠킹클래스’, 저소득층 어르신들께 영양 간편식을 제공하는 ‘추석 맞이 효(孝) 선물 꾸러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단순한 일회성 활동을 넘어 회사의 사업 역량과 전문성에 기반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해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상조 세민에스보람장례식장, 이웃돕기 후원금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상조 직영장례식장인 세민에스보람장례식장이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울산 중구 이웃돕기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세민에스보람장례식장은 지난 25일 울산 중구청장실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지역 저소득층 가정의 연말 외식 지원을 위해 후원금을 기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날 전달식에는 김영길 울산 중구청장 및 김경곤

2

웅진프리드라이프, ‘K-장례문화 교육’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는 키르기스스탄공화국에서 한인 동포를 대상으로 진행한 ‘K-장례문화 교육’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 키르기스스탄 한인회가 주최하고 외교부 재외동포청 후원, 성균관이 공동 참여한 이번 행사는 해외 한인사회에 한국의 올바른 상장례 문화를 알리고 선진 장례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22일 비

3

자생한방병원, 교통사고 후 스트레스 장애에 약침 치료 효과 입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소장 하인혁)는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 신병철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진행한 연구에서, 교통사고 후 발생하는 심리적 후유증(불안·우울 등 스트레스 장애)에 약침 치료가 효과적이며 안전하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26일 밝혔다. 연구 결과는 SCI(E)급 국제학술지 Integrative Medicine R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