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워시 빨리 빈다 했는데...소비자원, '슈링크플레이션' 4종 적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7 09:40:45
  • -
  • +
  • 인쇄
'꼼수 인상' 슈링크, 올해도 여전....정보 제공 '공고'
과태료 부과 등 적법 조치 이루지도록 통보 예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3분기에도 바디워시를 비롯해 소비자들에게 용량 변경 정보를 알리지 않고 몰래 양을 줄이는 '꼼수 인상' 슈링크플레이션이 여전하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바디워시 2종과 미역국, 과자 등에서 슈링크플레이션을 자행한 업체들이 한국소비자원의 감시망에 걸렸다. 

 

▲ 슈링크플레이션 적발 상품 리스트.[사진=한국소비자원]

 

전날 한국소비자원은 올해 3분기 백화점, 대형마트, 이커머스 등 유통업체의 26만여건의 상품 정보를 대조하며 총 4개의 상품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적발된 상품은 ▲ 오성푸드에서 제조하고 동원F&B가 납품한 '더반찬 해녀의부엌 제주뿔소라 미역국(냉동)' ▲ 고집쎈청년 '수제 오란다' ▲러쉬코리아 더티 '스프링워시 샤워젤(스피어민트향)' 각 250g, 500g 제품이다. 이 제품들의 용량 감소율은 각 8.3%, 10%, 바디워시 제품 10.7%씩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용량 변경 상품 정보를 참가격 누리집과 제조·판매업체의 온라인 페이지 및 쇼핑몰 등에 정보 제공할 것을 권고했다. 판매 현장에서도 용량 변경 내용을 게시해 소비자가 볼 수 있도록 조치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지난 8월 34일부터 '사업자의 부당한 소비자거래행위 지정 고시'가 시행됨에 따라 위반 사업자에게 과태료 부과 등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소관 지자체에 해당 사실을 통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S홈쇼핑, 연말 가족모임 홈파티용 식품 방송 집중 편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연말 가족 모임과 홈파티 수요 증가에 맞춰 12월 한 달간 홈파티 메뉴로 활용할 수 있는 식품의 론칭 방송을 집중편성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표상품으로 11일 오후 2시 30분에는 ‘100% 국내산 골뱅이’를 론칭 방송한다. 포항 구룡포에서 손질과 자숙 과정을 거쳐 순살 상태로 배송되는 상품이다. 오는 18일 오후 4시

2

매일유업, 독거어르신 위한 기부 및 우유안부 캠페인 지속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은 독거노인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매년 전개하고 있는 ‘우유안부’ 캠페인을 올해에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사회적 취약계층으로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영업활동으로 얻은 연간 이익(영업이익)의 10%를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고 있

3

초이락, ‘호빵맨’ IP 종합 라이선싱 취득…국내 최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 모두에게 인기 높은 콘텐츠인 ‘호빵맨’이 국내 최초로 TV애니메이션뿐만 아닌 상품화를 포함한 정식 IP 종합 라이선싱을 통해 팬들과 만난다.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이하 초이락)는 오는 15일 오후 5시 브라보키즈TV에서 TV 애니메이션 ‘호빵맨’(전체 52부작) 첫 방송을 한다고 10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