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워시 빨리 빈다 했는데...소비자원, '슈링크플레이션' 4종 적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7 09:40:45
  • -
  • +
  • 인쇄
'꼼수 인상' 슈링크, 올해도 여전....정보 제공 '공고'
과태료 부과 등 적법 조치 이루지도록 통보 예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3분기에도 바디워시를 비롯해 소비자들에게 용량 변경 정보를 알리지 않고 몰래 양을 줄이는 '꼼수 인상' 슈링크플레이션이 여전하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바디워시 2종과 미역국, 과자 등에서 슈링크플레이션을 자행한 업체들이 한국소비자원의 감시망에 걸렸다. 

 

▲ 슈링크플레이션 적발 상품 리스트.[사진=한국소비자원]

 

전날 한국소비자원은 올해 3분기 백화점, 대형마트, 이커머스 등 유통업체의 26만여건의 상품 정보를 대조하며 총 4개의 상품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적발된 상품은 ▲ 오성푸드에서 제조하고 동원F&B가 납품한 '더반찬 해녀의부엌 제주뿔소라 미역국(냉동)' ▲ 고집쎈청년 '수제 오란다' ▲러쉬코리아 더티 '스프링워시 샤워젤(스피어민트향)' 각 250g, 500g 제품이다. 이 제품들의 용량 감소율은 각 8.3%, 10%, 바디워시 제품 10.7%씩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용량 변경 상품 정보를 참가격 누리집과 제조·판매업체의 온라인 페이지 및 쇼핑몰 등에 정보 제공할 것을 권고했다. 판매 현장에서도 용량 변경 내용을 게시해 소비자가 볼 수 있도록 조치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지난 8월 34일부터 '사업자의 부당한 소비자거래행위 지정 고시'가 시행됨에 따라 위반 사업자에게 과태료 부과 등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소관 지자체에 해당 사실을 통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