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미래세대 기후위기 극복"···‘우리동네 1.5℃ 낮추기 공모전’ 개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9-04 09:26:25
  • -
  • +
  • 인쇄
쉽게 실천 가능한 생활 속 아이디어와 제도 개선 등 실생활 제안 공모
손태승 회장,“환경 위한 생활 속 제안 통해 ESG 문화 확산 기여할 것”


우리금융이 미래세대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우리동네 1.5℃낮추기 공모전’ 후원에 나섰다. 쉽게 실천 가능한 생활 속 아이디어와 제도 개선 등 실생활 제안을 공모한다. 손태승 회장은 “환경을 위한 생활 속 제안을 통해 ESG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사단법인 푸른아시아와 함께 미래세대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우리동네 1.5℃낮추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 우리금융그룹은 사단법인 푸른아시아와 함께 미래세대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우리동네 1.5℃낮추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우리금융지주 제공]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하는 ‘우리동네 1.5℃낮추기 공모전’은 지구의 평균기온 상승을 산업화 이전 대비 1.5도 이하로 유지해야 한다는 유엔기후변화협약에 따라, 미래세대를 살아갈 청소년에게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기후위기 극복을 주제로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나 제도 개선, 사회적 제안, 홍보 캠페인 등의 방법을 자유영상 또는 아이디어 분야로 나눠 접수받는다.

공모자격은 만 7세부터 18세까지이며, 전국 초·중·고 재학생 및 청소년 누구나 개인 또는 팀(5명 이하)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작품은 본인 SNS에 필수태그(#기후위기극복 #우리동네온도낮추기)와 함께 업로드하고, 게시물의 웹페이지 주소(URL)와 기본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9월 1일부터 11월 19일까지다.

특히, 이번 공모전 후원은 우리금융그룹이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지난 7월 선언한 ‘이해관계자 상생경영 선포식’에 따른 친환경 ESG경영 실천의 일환이다.

또한, 우리금융그룹은 국내 금융회사 최초로 ‘Business Ambition for 1.5℃’ 캠페인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지구의 평균 기온 상승폭을 1.5℃ 이내로 제한하자는 국제 협력 캠페인으로 글로벌 기업 800여 곳 이상이 함께하고 있다.

손태승 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기후위기 문제에 공감하고, 함께 극복해 나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ESG 문화 확산 활동을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가장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우리동네 善(선)한가게’ 사업을 통해 선한 영향력으로 지역사회 이웃을 지키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우리동네 시리즈’를 통해 실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3

지성원 현대차 전무, 디자인대상 '대통령상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지성원 전무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현대자동차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가 디자인공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