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업계 유일 식품안전연구소 운영으로 국제 인증 빛나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20 09:39:20
  • -
  • +
  • 인쇄
영국 식품환경연구청 6월 식품분석능력평가

국내 홈쇼핑 업계에서 유일하게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NS홈쇼핑이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영국 식품환경연구청(FERA)이 운영하는 2021년 6월 식품분석능력평가(FAPAS) 국제 숙련도평가 프로그램에 참가해 분석능력 우수등급을 받은 것.
 

▲사진 = NS홈쇼핑 제공

 

FAPAS는 글로벌 연구소들과 숙련도를 비교해 분석능력이 어느 정도인지를 평가하는 인증이다.

주요 실험 항목은 잔류농약, 중금속, 식품첨가물 분야 농·식품 화학분석 능력평가다.

세계 각국 정부기관과 대학, 민간 분석기관 등이 글로벌 수준의 능력을 인정받기 위해 매년 검증에 도전한다.

FAPAS는 시료를 분석한 결과를 제출하면 참여 기관들의 오차범위를 산출하고, 실험결과의 절대값이 2 이하면 만족, 절대값이 0에 가까울수록 우수한 분석능력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NS홈쇼핑은 2012년부터 총 7회 테스트에 참여해 통과했으며, 올해는 지난 6월 미생물 6개 부분 테스트를 진행해 높은 정확도로(z-score값 ± 2.0 이내) 우수한 분석능력을 인정받고 7월 최종 통과 통보를 받았다.

NS홈쇼핑 QA본부 이원주 상무는 “NS홈쇼핑은 홈쇼핑 업계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는 식품안전연구소를 통해 연간 1300여건의 식품안전 검증을 실시해 왔다”며 ”지속적인 FAPAS 테스트 인증을 통해 고객에게 글로벌 기준의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식품을 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가전도 ‘경험’의 시대”…롯데하이마트, 잠실점 ‘체험형 플래그십’으로 재탄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하이마트는 10일 국내 최대 규모 가전 매장인 잠실점을 리뉴얼해 ‘고객 경험 중심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심의 정보 탐색과 가격 비교가 일상화된 환경에서, 오프라인 매장만이 제공할 수 있는 체험 가치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롯데하이마트 잠실점은 총면적 3,760㎡(

2

NH농협은행, 설 명절 귀향길 이동점포 운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고객의 금융 편의를 위해 오는 13일과 14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이동점포(NH Wings)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농협은행 이동점포는 금융단말기와 자동화기기(ATM)가 탑재된 차량이 장소 제약 없이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3

세라젬, 다비치안경과 맞손…차세대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국내 최대 안경체인인 다비치안경체인과 차세대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세라젬 서울타운에서 헬스케어 혁신 가속화 및 전방위적 협력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각자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헬스케어 서비스 영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