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법률원격평생교육원, 부동산등기 기초 실무 과정 국비지원 수강 진행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09:52:29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부동산 매매 시 등기이전이라는 소유권 이전 절차를 거칠 수밖에 없어, 최근 많은 이들이 법무사 수수료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부동산 셀프등기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중앙법률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셀프등기를 준비하는 일반인 및 법률 직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부동산등기 기초 실무 과정을 국비지원 과정으로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 <사진=중앙법률원격평생교육원>

 

부동산등기 기초실무 과정의 주된 내용은 부동산등기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등기신청서 및 첨부정보와 각종 공과금(취득세 등)에 대해 학습하여 부동산등기의 기본적인 내용을 이해할 수 있으며, 부동산등기 업무에서의 대표적 사례로 소유권 이전등기(매매, 증여, 상속)와 설정 등기(전세권, 근저당권), 표시변경등기에 대해 신청서, 첨부 정보, 등기비용, 등기례 등을 상세히 학습함으로써 기본기를 탄탄히 익힐 수 있다.

 

중앙법률원격평생교육원의 강의는 수강 대상에 맞는 눈높이 강의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누구나 이해가 쉽고, 본 수강 기간 내 수료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90일간 복습 기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교육을 신청하면 충분한 기간 동안 학습이 가능하다.

 

중앙법률원격평생교육원의 국비지원 과정은 재직자 대상 강의로 실업자는 수강이 불가하며, 매주 금요일마다 개강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 신청하면 신청일 금요일부터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손보 “경영개선권고 위법 가능성"ㅋ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금융위원회의 '경영개선권고'에 대해 롯데손해보험이 반박하고 나섰다.금융위는 5일 오후 정례회의를 통해 롯데손해보험(이하, 롯데손보)에 대한 적기시정조치 '경영개선권고'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금융당국은 롯데손보 자본 적정성이 취약하다고 판단, 건전성 관리 강화를 주문했다.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정기검사와

2

CJ온스타일, 가습기·전기매트도 ‘오늘도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에 첫 한파주의보가 발효되면서 겨울철 계절가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때 이른 초겨울 추위를 대비해 가습기·전기매트·온열기기 등 약 100여개 겨울 계절가전에 ‘오늘도착’ 등 빠른 배송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실제로 CJ온스타일이 추위가 시작된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계절가전 주문금액을

3

김승연 회장, 한화 선수단에 준우승 기념 오렌지색 아이폰으로 '찐사랑' 증명
[메가경제=정호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한화이글스의 2025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축하하기 위해 선수단에게 팀 상징과 같은 '오랜지색'의 아이폰을 선물했다. 이 아이폰 17 프로는 선수단과 스태프 총 60명에게 전달됐다. 5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 회장은 전날 아이폰을 건네며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