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운용, F&F에 '센터포인트 강남' 매각 완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3 09:59:51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은 13일 국내 대표 패션기업인 F&F에 강남 권역의 신축 오피스인 ‘센터포인트 강남’ 매각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작년 10월 F&F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고 약 2개월 뒤인 12월에 자산을 선매각했다. 이후 약 1년간 잔여 공사를 마무리하고 지난 10월 31일에 사용 승인을 받아 올해 말 F&F에 양도했다.

 

▲센터포인트 강남 투시도 [사진=마스턴투자운용]

 

매매금액은 약 3519억원으로, 3.3㎡당 약 4300만원 규모다. F&F에서는 추가 내부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한 후 내년 1월 경부터 사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8길8에 위치한 센터포인트 강남은 지하 6층~지상 14층, 연면적 약 2만7000여㎡, 대지면적 약 2200여㎡ 규모의 오피스 빌딩이다. 편심코어(偏心 core·엘리베이터 등 건물 내 순환 역할을 하는 공간이 한쪽으로 쏠려 있는 형태) 방식으로 건축돼 강남권 오피스들 대비 더 높은 전용률을 가지고 있어 공간 효율성이 우수하다.

 

이 빌딩은 서울 지하철 2호선과 신분당선에 속해 있는 강남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GBD(Gangnam Business District·강남업무지구)의 중심축인 강남대로와 테헤란로 모두 접근성이 높고 사실상 오피스 개발이 제한적인 GBD의 보기 드문 신축 오피스라 가치가 높다는 것이 시장의 평가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작년 하반기에 국내 주요 기업이 사업 확장과 사옥 마련 등을 목적으로 전략적 투자자(SI)로서 오피스 인수에 적극적으로 뛰어드는 시장 트렌드를 고려해 매각 타이밍을 잡았다.

 

오피스를 매수해 사옥으로 쓰려는 SI는 기업문화와 경영철학에 맞게 내부 공간을 꾸미고 싶어 한다는 요구를 파악해 인테리어 시공 전에 자산 매각에 나섰다.

 

남궁훈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는 “마스턴투자운용의 강점인 오피스 개발 사업을 통해 만든 우량 자산을 매각까지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마스턴투자운용은 탁월한 투자 및 개발 역량을 통해 부동산의 가치를 높여 투자자와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푸드빌, 지역 아동과 함께하는 ‘빕스 동행데이’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지난 5일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초청해 ‘빕스 동행데이’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CJ푸드빌의 외식 브랜드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지속가능한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상생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인근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과 CJ푸드빌 외식사업본부 임직원 등 20여 명이 참여해 다양한

2

메이크온, 온페이스(ONFACE) LED 마스크 공식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메이크온이 ‘온페이스(ONFACE) LED 마스크’를 공식 출시한다. 지난 9월, 독일에서 열린 IFA 2025에서 공개해 주목을 받은 온페이스 LED 마스크는 아모레퍼시픽 70여 년의 피부과학 노하우와 KAIST 특허 LED 기술이 만나 탄생했다. 머리카락만큼 얇은 0.2㎟ 크기의 3770개

3

NC, 엔비디아 협력…지스타 최상 PC 시연 환경 제공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NC)는 엔비디아(NVIDIA)와 ‘지스타 2025’를 통해 GPU(그래픽처리장치) 협력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NC는 오는 13일 개막하는 지스타 2025 엔씨소프트 부스의 모든 시연 PC에 엔비디아의 고성능 GPU ‘지포스 RTX 5080’를 탑재한다. NC는 엔비디아가 전량 지원한 매니아용 고성능 GPU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