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97주년 삼양그룹, 미래 비전은 글로벌 고부가가치 솔루션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30 10:15:50
  • -
  • +
  • 인쇄
코로나19로 창립기념식 대체...헬스앤웰니스·친환경·첨단 산업분야 선도 포부

삼양그룹이 창립 97주년을 맞아 지난 역사를 돌아보며 미래 비전을 밝혔다. 변화에 대응해 글로벌 스페셜티(고부가가치)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공개했다.

삼양그룹은 10월 1일 창립기념일을 앞두고 30일 사내 전산망에 기념사를 게재했다. 과거 팬데믹 이전엔 산행을 진행했던 것과 달라진 풍속.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 (사진 = 삼양사 제공)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은 기념사에서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헬스앤웰니스, 친환경, 첨단 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스페셜티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해야 한다”며 스페셜티 소재, 글로벌 시장, 디지털 혁신 등 세 가지 과제를 제시했다.

삼양그룹은 최근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 프리바이오틱스 등 스페셜티 식품 소재 리더십을 확보하고, 퍼스널케어 소재 사업을 육성해 헬스앤웰니스 관련 사업을 강화 중이다.

또 고기능성 컴파운드, 생분해성 플라스틱 등 친환경 소재 개발도 가속화하고 있다.

아울러 김 회장은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 소재 이소소르비드는 상업 생산 및 이를 활용한 다양한 친환경 소재 개발로 시장 진입을 준비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바이오 의약품 전달체 ‘센스(SENS)’는 국내외에서 오픈 이노베이션을 추진 중”이라고 경영 성과를 밝히기도 했다.

또한 “사업의 성패는 사람이 좌우한다”며 “HR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제도 개선 등으로 인재 발굴, 육성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양유업, 자사몰 ‘신상위크’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오는 21일까지 ‘남양몰’에서 ‘신상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초코에몽 Mini 무가당’ ‘테이크핏 몬스터’ ‘테이크핏 맥스’ 등 주요 신제품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유산균 1조 CFU를 담은 ‘불가리스 플레인’ 위 건강 발효유 ‘위쎈 오리지널’ 야채 발효 주스

2

코레일, 차량분야 협력사와 ‘청렴소통 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11일 대전사옥에서 철도 차량분야 협력사와 ‘차량 부품의 규격심사·납품과정에서의 청렴소통’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현대로템, 우진산전 등 차량 제작사와 부품 납품사 등 31개 업체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코레일은 철도차량 및 부품 구매 시 규격심사부터 검사, 납품까지의 업무

3

하림,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근무 환경을 개선하는 데 앞장선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하림은 적극적인 고용 확대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24년도 총 고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