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해보험, 우아한청년들 전용 ‘원타임 이륜자동차보험’ 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8-01 10:27:31
  • -
  • +
  • 인쇄
법인소유 렌탈라이더 대상…유상운송 실제시간 보험료 받아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손해보험은 법인소유 렌탈 이륜차로 배달하는 라이더들을 위한 온디맨드(On-demand) 방식의 ‘원타임 이륜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최근 배달플랫폼과 배달문화 확산으로 유상운송용 이륜차가 늘고 있으나 보험료 부담으로 가입률이 저조해 보상 사각지대가 발생하는 문제를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손해보험 원타임 이륜자동차보험은 배송 도중 위험만 담보하는 시간제 보험상품이다.
 

▲하나손해보험이 법인소유 렌탈 이륜차로 배달하는 라이더들을 위한 온디맨드(On-demand) 방식의 ‘원타임 이륜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 [사진=하나손해보험]

 

배달 플랫폼 우아한청년들에서 실시간 운행정보를 받아 실제 유상 운송시간을 보험료로 계산하는 방식이다. 우아한청년들이 가입하고 배달 운행시간만큼 보험료를 납입하게 된다.

배달하지 않을 경우 이륜자동차보험(배달대행전용 전용특약)으로 보장되며 기존 유상운송용 보험료가 아닌 비유상용도의 보험료로 비용 부담을 대폭 낮췄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자가 이륜차를 소유하기 힘든 라이더들의 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이 상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사 나이 늙으면 당뇨·지방간 위험 ‘폭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이 다가오며 한 살 더 먹는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의료계에서는 실제 나이보다 신체 대사 상태를 반영하는 ‘대사 나이(Metabolic Age)’가 더 중요한 건강 지표로 부상하고 있다. 지방조직의 기능적 젊음과 양적 균형이 대사 나이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으로 꼽히면서, 지방줄기세포 연구 역시 주목받고 있다.대사 나이는 인체의

2

대웅제약, 씨어스·엑소와 스마트병동 통합솔루션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과 손잡고 병상에서 바로 근기능 평가까지 가능한 스마트병동 통합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병실 밖 검사실로 이동해야 했던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으로, 의료 인력 부담은 줄이고 환자 편의는 크게 높일 전망이다.대웅제약은 11일 서울 본사에서 씨어스테크놀로지, 엑소시스템즈와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3

연말연시 이어지는 과음에 위·간·췌장 건강 망친다...“증상별 구분 중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소화기 계통 질환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숙취나 속쓰림으로 치부하기 쉬운 급성 위염, 알코올성 간염, 급성 췌장염은 초기 증상이 비슷해 방치될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강북삼성병원 소화기내과 손원 교수는 “잦은 술자리 이후 복통이 느껴진다면 단순 위장 문제가 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