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3D 그래픽 플랫폼 개발사에 지분 투자…메타버스 사업 강화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13 10:28:27
  • -
  • +
  • 인쇄
연내 아바타‧랜드 제작플랫폼, 경제 시스템 도입 예정

SK텔레콤은 3D 그래픽 플랫폼 전문 개발사 모프인터랙티브와 전략적 협력 및 지분 투자 계약을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체결한다고 13일 밝혔다.

모프인터랙티브는 메타버스 관련 핵심 기술을 보유한 유니티 기반 3D 전문 개발사로 이프랜드 론칭 초기부터 SKT와 협력해온 파트너다.
 

▲ 조익환 SKT 메타버스 개발 담당, 양맹석 SKT 메타버스 CO장, 모프인터랙티브 김정열 대표, 유재호 SKT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담당이 이프랜드 벚꽃랜드에서 열린 계약 체결식에 참석한 모습 [SK텔레콤 제공]

 

이 회사는 모바일 게임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티니위니’ 등 다수의 게임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SKT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이프랜드에 새로 적용할 핵심 기능들의 개발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고객들이 이프랜드 안에서 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연내로 ▲게이미피케이션 도입과 커뮤니티 기능 강화 ▲이용자가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아바타·랜드(공간) 제작 플랫폼 제공 ▲경제 시스템 도입 등을 순차적으로 실행할 예정이다.

특히 SKT는 연내 대테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를 론칭한다. 이프랜드에서 활용 가능한 소품과 아바타‧의상‧공간 등을 개인이 제작해 수익을 만들 수 있는 구조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 CO장은 “메타버스 관련 플랫폼 및 3D 개발 전문 역량을 가진 모프인터랙티브와의 투자 협력을 통해 게이미피케이션‧오픈플랫폼 등 더 많은 즐길 거리를 본격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열 모프인터랙티브 대표는 “이프랜드가 많은 이용자의 일상과 가까워지고 기업 비지니스에 적극적으로 활용되는 소통 수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