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시대 환기장치 안녕한가? 코웨이 전문 케어 눈길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28 10:40:31
  • -
  • +
  • 인쇄
아파트 환기장치 케어 서비스 6월 론칭

최근 이수진(39) 씨는 이사한 지 6년 만에 집 내부에 환기장치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 동안에는 공기청정기로 실내 공기를 관리해 왔는데, 이제는 환기장치까지 함께 활용 가능하다.
 

▲사진 = 코웨이 제공

 

환기장치 사용 전에 전문 업체의 환기 장치 케어 서비스를 통해 필터 교체도 진행했다.

예전에는 미세먼지 때문에 환기를 자주 하지 못했는데 이제는 걱정 없이 환기를 하고 있다.

최근 가정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실내 공기질 관리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집 안에서 요리를 하거나 뛰어노는 시간이 늘어나는 등 실내공기 오염원이 다양해짐에 따라 좀 더 체계적인 실내 공기질 관리가 필요하다.

코웨이는 공기청정기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실내 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는 아파트 환기장치의 케어 서비스를 지난 6월 론칭했다.

환기장치는 주로 베란다 천장 등에 위치해 있어 스스로 관리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서비스 론칭 초기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파트 환기장치는 2006년 이후 지어진 100세대 이상 아파트에 대부분 설치되어 있는 시스템이다.

창문을 열지 않고도 실내에서 발생한 이산화탄소, 라돈, 포름알데히드 등을 쉽게 배출할 수 있으며, 외부의 미세먼지, 꽃가루, 벌레 등의 오염물질을 걸러 맑은 공기만 집 안으로 들어올 수 있게 한다.

하지만 환기장치를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하더라도 필터 교체 등의 제대로 된 사용법을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교체 시기가 지난 필터는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에 의해 막혀 기기에 무리를 주고, 심할 경우 변형돼 오염된 공기를 그대로 실내 유입시킬 수 있다.

코웨이 아파트 환기장치 케어 서비스는 환기장치 클리닝 및 필터 교체 등 전문 케어 솔루션을 제공해 쾌적한 실내공기를 선사한다.

전문성을 갖춘 홈케어닥터가 직접 방문해 체계적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웨이 아파트 환기장치 케어 서비스는 총 7단계로 구성된다.

실내 공기질 관리 전문가인 홈케어 닥터가 방문해 사용 환경 진단부터 제품 점검, 분해 청소, 필터 교체 등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론칭 기념으로 에코탈취 연무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해 배기구를 통해 거실은 물론 각 방 등 집안 곳곳의 냄새까지 잡아준다.

아파트 환기장치 서비스는 ▲환기장치 필터 교체 한 지 4개월 이상 된 집 ▲새로 이사한 집 ▲반려 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집 ▲미세먼지 때문에 환기를 꺼려하는 집 등에서 이용하면 효과적이다.

환기장치를 꾸준히 사용하는 경우 작동 시간에 따라 4개월 혹은 6개월마다 정기적인 케어가 필요하다.

코웨이는 추후 약 10% 정도 할인된 수준의 정기 방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가족들에게 건강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공기청정기 사용과 함께 환기장치를 적절히 활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파트 환기장치의 전문적인 케어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며 쾌적한 실내 공기질 관리 지원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7년 연속 1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 글로벌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국내 타이어 산업 부문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10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혁신 능력, 주주 가치, 고객 가치, 직원 가치 등 6대 핵심 가치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제품

2

오뚜기, 설 앞두고 협력사에 하도급대금 138억 원 조기 지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설 연휴를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난을 완화하기 위해 약 138억 원의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하도급대금 조기 지급은 하도급 업체의 명절 전·후 자금난 완화 및 경영 안정을 위한 것으로, 지급 대상은 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등 36곳이다. 오뚜기는 당초 지급일보다 약 50여일 앞당겨

3

동계올림픽 공식 파트너 카스, '팀 코리아' 응원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 카스가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을 맞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스는 올림픽 기간 동안 우리 선수단이 메달을 획득할 때마다 메달 1개당 1만 명에게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금·은·동메달 구분 없이 모든 메달이 대상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