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전기차 전용 체험공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 개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8-25 10:47:53
  • -
  • +
  • 인쇄
미디어아트 전시 관람, 시승, 구매 상담 서비스 모두 제공

기아가 전용 전기차 첫 모델 EV6에 특화된 대규모 고객체험공간을 마련하고, 상품 탐색부터 시승과 구매까지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아는 오는 27일부터 내년 7월까지 서울시 성수동에 마련한 320평 규모의 전기차 특화 복합문화공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 기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 외관 [사진=기아 제공]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는 60여 년 전 지어진 방직공장의 외형적 특징과 세월의 흔적을 살려 리모델링한 복합공간이다.

전시 공간은 ▲헬로EV6존 ▲EV6라이프존 ▲EV6인사이드존 ▲상담존 ▲EV6라운지 ▲EV6가든 등 총 6개 구역으로 구성됐다.

헬로 EV6존에서는 기아의 지속가능성 메시지를 담아 실제 EV6 생산에 사용된 폐플라스틱 섬유 원사 475다발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전시하고 대형 미디어월로 브랜드 방향성을 전달한다.
 

▲ 기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 내부 전시 모습 [사진=기아 제공]

 

EV6라이프존에서는 EV6의 핵심 상품성이라 할 수 있는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 ▲멀티 충전 시스템 ▲이동식 배터리 기능 V2L(Vehicle To Load) ▲ 신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 ▲0-100km/h 가속시간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EV6인사이드존은 EV6 기술력의 핵심인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RE;CODE)’와 협업해 만들어낸 전시작품을 설치했다.


상담존과 라운지에서는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탐색을 마치고 EV6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 대상으로 상담과 시승, 계약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EV6 오너를 위한 커뮤니티 프로그램 지원과 전기차 신기술 등을 공유하는 월간 토크콘서트 등 EV6 고객 특화 경험도 준비돼 있다.
 
▲ 기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 내부 전시 모습 [사진=기아 제공]

 

각 공간에는 EV6 특화 전문 도슨트가 배치되어 전시물 설명부터 시승까지 모든 경험을 지원한다.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전시·시승 프로그램은 예약제로 운영된다.

기아는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에 이어 내달 8일 경기도 의왕시에도 약 200평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을 추가로 개관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EV6를 직접 알린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는 기존의 단순 판매·전시 공간을 탈피해 실체적이고 상호 교감하는 체험 중심 공간으로 구성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