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열어...'비대면 서비스 특화'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8-05 13:42:37
  • -
  • +
  • 인쇄
오후 8시~10시 야간엔 무인매장으로 활용

기아는 차량 전시부터 시승, 구매, 브랜드 체험 등이 가능한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를 공식 개관한다고 5일 밝혔다.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영감을 전하겠다는 기아의 신규 브랜드 지향점이 담긴 공간이다.

 

▲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전경 [사진=기아 제공]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기존 가양 지점에 기아의 새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적용했다.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는 상반된 개념들의 창의적인 융합을 의미한다.

기아는 직원의 직접 응대를 선호하지 않는 고객을 위해 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운영한다.

고객들은 입구에 위치한 키오스크 또는 홈페이지에서 QR 코드 형태의 디지털 아이디 ‘스토어패스’를 발급받아 직원의 응대 없이도 필요한 안내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실내에는 높이 4.1m, 길이 14.6m의 대형 미디어 월이 설치됐다. 고객들은 선택 옵션들을 조합해 제품을 가상으로 구현하는 소프트웨어 ‘3D 컨피규레이터’로 차량의 내·외장뿐만 아니라 각종 편의사양 작동 모습 등을 3D 이미지로 경험할 수 있다.

 

▲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 설치된 대형 미디어 월 [사진=기아 제공]

 

기아의 모든 외장 컬러를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컬러 컬렉션’도 마련됐다. 디지털 컬러 컬렉션 내 설치된 40개의 태블릿 PC에는 카드 플립 형식으로 기아 컬러쇼가 연출된다. 컬러 선택 시 해당 컬러를 구비한 차량 리스트와 차량 제원 등을 볼 수 있다.

아울러 EV6 전시차와 함께 다양한 가상환경을 배경으로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인 ‘인터랙티브 그라운드’가 운영된다. 위치에 따라 카메라 앵글이 변하는 기술을 이용한 인터랙티브 그라운드는 촬영 결과물을 스토어패스에 저장할 수도 있다.

기아는 이달 중순부터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승은 ▲도심형 코스로 구성된 ‘어반 라이프 코스’ ▲자동차 전용도로 위주의 고속주행 코스가 포함된 ‘리프레쉬 코스’ ▲ADAS 등 여러 첨단 기술 체험이 가능한 ‘스마트 코스’ 등으로 구성된다.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안내 도슨트가 상주한다. 차량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물론 고객이 원하는 시승 코스와 차종, 직원 동승 여부를 선택해 시승을 안내할 예정이다. 시승 예약은 기아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가능하다.

‘세일즈 컨설팅 룸’에서 고객들은 차량의 상세 견적을 받아볼 수 있으며, 상담 후 완성한 견적을 스토어패스에 저장할 수 있다.

기아는 강서서비스센터 방문 고객을 위한 대기 공간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정비를 기다리며 대기 공간에 설치된 모니터도 작업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고객들이 일상 시간 종료 후에도 자유롭게 전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는 야간 무인 매장으로 운영된다.

기아 관계자는 “비대면 시대에 고객들이 시공간의 제약을 넘어 차량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아는 디지털 기반의 미래 거점을 확대해 고객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