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고객 참여형 뷰티 제품 강소기업과 협업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03 11:05:18
  • -
  • +
  • 인쇄
미용 소품 전문업체 ‘신세대’가 제품 생산, 쿠팡이 판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강소기업과 협업해 쿠팡 고객 의견이 반영된 뷰티 상품을 출시하는 '내 손으로 만드는 데일리 뷰티 필수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쿠팡은 고객이 가장 원하는 상품을 선정하기 위해 3일부터 오는 13일까지 고객 선호도 투표를 진행한다.
 

▲ 쿠팡 뷰티데이터랩의 '내 손으로 만드는 데일리 뷰티 필수템' 캠페인 [쿠팡 제공]

 

고객 선호도 투표 후보 상품은 쿠팡 뷰티데이터랩에서 데이터 분석을 거쳐 선정됐다. 투표를 통해 고객의 선택을 받은 제품은 쿠팡과 협업하는 강소기업에서 출시하고 쿠팡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의 첫 상품은 화장솜이다. 쿠팡 뷰티데이터랩 관계자는 “화장솜은 뷰티의 기초가 되는 클렌징‧스킨케어에 있어서도 가장 기본 상품”이라며 “신규 상품에 대한 접근성이 높으면서도 기성 상품에 대한 만족도가 비교적 낮아 이번 캠페인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A 스킨핏 타입 ▲B 라운드 타입 ▲C 티슈 타입을 이번 캠페인의 투표 후보 선정했다. 선정된 세 가지 타입 중 최종 출시에 나설 후보가 결정되면 미용 소품 전문업체인 ‘신세대’에서 제품을 생산한다.

해당 상품은 오는 17일부터 쿠팡에서 한정 수량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해 내달부터 발송될 예정이다.

신세대는 미용소품의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원스톱 생산 라인을 보유하고 국제 친환경 표준 규격인 ‘OEKO-TEX’와 국제 공인 유기농 인증 OCS를 받은 소재를 사용한다. 지난 2017년에는 경기도 여성 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 뷰티데이터랩을 통해 1년간 뷰티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판매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이제 고객이 원하는 상품에 투표하고 구매하는 새로운 방식의 쇼핑을 경험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