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경이 X 미지에 브랜드위크인코리아 TOP 1, 20억 매출 달성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11:07:27
  • -
  • +
  • 인쇄
▲ <사진=질경이>

 

[메가경제=이준 기자] 글로벌 펨테크(Femtech) 기업 ㈜질경이(대표 최원석 회장)가 7월 20일 오후 1시부터 진행된 ‘미지에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 행사에서 라이브 시작 1시간 만에 약 15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질경이 라이브커머스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 라이브 방송은 전세계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콰이쇼우(Kuaishou)’에서 2,50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중국 크리에이터 미지에를 통해 진행됐다. 첫 순서로 진행된 질경이는 준비한 물량이 모두 완판되며, 최단 시간 최대 판매 기록을 세웠다는 분석이다. 특히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에 참가한 10개 이상의 브랜드 중에서도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중국에서의 질경이 브랜드 인지도와 위상을 크게 높였다. 

 

이번 성과는 중국 내 소비 심리 위축 및 중국 로컬 뷰티 브랜드의 약진 등으로 K-뷰티의 영향력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 속에서 거둔 결과라 더욱 의미가 크다는 설명이다.

  

▲ <사진=질경이>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 첫 순서로 참여한 질경이 방송에 시청자들은 초반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중국 크리에이터 미지에는 시청자들의 쏟아지는 질문과 호응에 정해진 방송 시간을 초과 진행하며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으며, 이어진 앵콜 방송을 통해 최단 시간 역대 최대 매출 20억 돌파를 기록했다.

 

질경이 박상미 총괄은 “이번 성과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 질경이의 브랜드 인지도를 입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특히 중국 여성들에게 질경이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국내 재구매율을 통해 질경이의 제품력이 입증된 만큼, 중국에서도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판로를 모색하여 중국 시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