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경이 X 미지에 브랜드위크인코리아 TOP 1, 20억 매출 달성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11:07:27
  • -
  • +
  • 인쇄
▲ <사진=질경이>

 

[메가경제=이준 기자] 글로벌 펨테크(Femtech) 기업 ㈜질경이(대표 최원석 회장)가 7월 20일 오후 1시부터 진행된 ‘미지에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 행사에서 라이브 시작 1시간 만에 약 15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질경이 라이브커머스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 라이브 방송은 전세계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콰이쇼우(Kuaishou)’에서 2,50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중국 크리에이터 미지에를 통해 진행됐다. 첫 순서로 진행된 질경이는 준비한 물량이 모두 완판되며, 최단 시간 최대 판매 기록을 세웠다는 분석이다. 특히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에 참가한 10개 이상의 브랜드 중에서도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중국에서의 질경이 브랜드 인지도와 위상을 크게 높였다. 

 

이번 성과는 중국 내 소비 심리 위축 및 중국 로컬 뷰티 브랜드의 약진 등으로 K-뷰티의 영향력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 속에서 거둔 결과라 더욱 의미가 크다는 설명이다.

  

▲ <사진=질경이>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 첫 순서로 참여한 질경이 방송에 시청자들은 초반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중국 크리에이터 미지에는 시청자들의 쏟아지는 질문과 호응에 정해진 방송 시간을 초과 진행하며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으며, 이어진 앵콜 방송을 통해 최단 시간 역대 최대 매출 20억 돌파를 기록했다.

 

질경이 박상미 총괄은 “이번 성과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 질경이의 브랜드 인지도를 입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특히 중국 여성들에게 질경이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국내 재구매율을 통해 질경이의 제품력이 입증된 만큼, 중국에서도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판로를 모색하여 중국 시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미래를 바꾼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