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소프트웨어공제조합과 ‘S/W 기업 금융지원’ 협약 체결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7-11 11:12:40
  • -
  • +
  • 인쇄
밸류 체인 관련 원활한 금융지원 제공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국민은행은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의 원활한 성장과 상생 가치 실현을 위해 소프트웨어공제조합과 '소프트웨어 기업 대상 국내외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사 전경.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소프트웨어공제조합은 삼성SDS, LG CNS, 이동통신 3사 등 3600여개의 조합원을 보유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특수법인이다.

 

이번 협약으로 국민은행과 소프트웨어공제조합은 조합원을 대상으로 ▲국내외 공급망에서 상생결제 서비스 제공 ▲해외 사업 관련 보증업무 확대 ▲임직원을 위한 금융 우대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정부의 소프트웨어 산업 육성 및 해외 진출 촉진 정책으로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금융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 국내 기술 개발부터 해외 수출에 이르는 밸류 체인(Value Chain)에 대한 원활한 금융 지원을 통해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소프트웨어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우수한 기술을 갖춘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상생과 맞춤형 금융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집이 곧 호텔"…LG전자, AI 모듈러주택 '상시 체험' 첫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차별화된 인공지능(AI)가전 및 냉난방공조 기술을 집약한 모듈러주택 ‘LG 스마트코티지(이하 스마트코티지)’를 상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고객 접점 확대로 ‘5도2촌’, ‘워케이션’ 등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레저·관광 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간거래(B2B) 고객도 사

2

경희대병원 서대근 교수, U-23 축구 국가대표 주치의로 활약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경희대병원(병원장 김종우) 정형외과 서대근 교수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에서 국가대표팀 주치의로 참여했다.서대근 교수는 무릎 관절 질환과 스포츠 손상·외상 전문의로 지난 2025 AFC U-20 아시안컵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주치의를 맡아 선수들의 컨디션 관리와 부상 치유에 힘썼다. 서

3

한국콜마, 선케어 기술 유출 소송 최종 승소… 소송비용도 수령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콜마가 이탈리아 화장품 ODM 기업 인터코스의 한국법인과 벌인 자외선 차단제 기술 유출 소송에서 최종 승소한 데 이어 소송비용까지 전액 수령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콜마는 최근 인터코스코리아와 전 직원 A씨로부터 각각 1560만원씩 총 3120만원의 소송비용을 받았다. 이는 한국콜마가 소송 과정에서 지출한 법정 비용 전액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