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건기식 '혈행N 아르기닌 마스터'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31 11:14:4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동국제약은 국내 최초 개별인정형 'L-아르기닌'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혈행N 아르기닌 마스터'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L-아르기닌은 신체를 구성하는 20가지 아미노산 중 하나로,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 활성에 관여하는 중요한 성분이다.

 

 

▲ 혈행N 아르기닌 마스터 [동국제약 제공]


이 성분은 혈행 개선뿐 아니라 체내 에너지 생성 역할도 하는 산화질소(NO)의 생성을 촉진해 혈관 내피세포 기능을 정상화시키고 혈관 이완작용을 돕는다.

혈행N 아르기닌 마스터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L-아르기닌 6,000mg(1일 섭취량 100%)을 보장하면서 나이아신, 비타민B6도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로 배합한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이 제품의 주원료인 L-아르기닌은 개별인정형 원료로, 하루 6000mg 섭취 시 '혈관 이완을 통해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식약처 기준을 충족해야 허가를 받을 수 있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담당자는 "상큼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앰플형 액상 제품이지만 당류, 나트륨, 콜레스테롤 함량이 0%여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양1963 팝업스토어’, 성수동을 라면 거리로 물들였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식품이 운영한 ‘삼양 1963 팝업스토어’가 서울 성수동 일대를 라면의 거리로 물들였다. 삼양식품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4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한 ‘삼양1963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제품 ‘삼양1963’ 출시를 기념해 열렸으며, 화려한 연출 대신 면·국물·우지가 지닌 풍미에

2

한미 핵잠수함 건조, "韓·美서 '투트랙' 병행 건조 추진 바람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핵추진잠수함 건조 장소를 두고 다양한 의견이 제기되는 가운데 한국과 미국이 동시에 잠수함을 건조하는 '병행건조 투트랙 전략'이 대안으로 떠올랐다. 국회 국방위원회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부승찬 의원은 지난 4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성공적인 핵추진잠수함 건조를 위한 한미 조선협력 추진방안 세미나'를 열었다.

3

대상, ‘대상 주부봉사단’ 14기 모집
[메가경제=주영래 기자]대상이 오는 19일까지 ‘대상 주부봉사단’ 14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2013년 출범한 ‘대상 주부봉사단’은 기업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주부봉사단이다. ‘RESPECT IN ACTION’ 이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하에, 현재 전국 19개 팀에서 총 239명의 단원이 활발히 존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13년간 누적 참여 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