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샤피라이브', 푸드 스타트업 개발 HMR 판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2-21 11:25:32
  • -
  • +
  • 인쇄

GS리테일은 자사가 운영하는 푸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텍스트 푸디콘'에서 개발한 제품을 GS샵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이날 오후 6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Shoppy Live)'에서 '서울콩비지'를 출시한다. 

 

▲ GS리테일 제공


서울콩비지는 2010년 서울 문정동에서 시작한 맛집으로, 넥스트 푸디콘 2기에 참여해 100% 국내산 콩으로 만든 건강식을 가정간편식(HMR)으로 내놓게 됐다.

앞서 GS리테일은 넥스트 푸디콘 시즌 2를 진행하면서 지역 맛집과 소규모 식품 창업팀을 모집했다.

그 결과 최종 선발된 서울콩비지, 돈불리제담, 삼청동호떡 등에 F&B 비즈니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위쿡의 전문 솔루션과 오픈더테이블의 제조사 매칭 및 제품화 서비스를 제공했다.

향후에는 데이터홈쇼핑인 ‘GS마이샵’ 등을 통해 지속 판매할 계획이다.

GS리테일 NPD팀 오석진 매니저는 “이번 ‘넥스트 푸디콘’은 지역 맛집을 발굴해 HMR 제품을 만들어 고객들이 전국 어디에서나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