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에코라이프랩', 국제 기관서 바이러스 시험소 인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28 11:26:25
  • -
  • +
  • 인쇄
사내에 국제 규격 미생물 시험소 운영

삼성전자는 자사 제품환경 분야 연구소 '에코라이프랩(Eco-Life Lab)'이 국내 전자업체 최초로 바이러스 검증 전문성을 갖춘 지정 시험소로 인증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수원 '삼성 디지털시티'에서 김형남 삼성전자 글로벌CS센터장(부사장)과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독일 TUV 라인란드의 김정한 한국 지사 영업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바이러스 시험소 인증서 수여식을 열었다.
 

▲ 김형남 삼성전자 글로벌CS센터장(부사장, 왼쪽)과 김정한 TUV 라인란드 한국지사 영업이사가 바이러스 시험소 인증서 수여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이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규격인 ISO 21702 인증을 취득한 결과다. 플라스틱과 기타 재질 대상 항바이러스 성능 평가에 대해 전문성과 대외 공신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TUV 지정 시험소로 인증받기 위해 삼성전자는 항바이러스 시험을 위한 전용공간을 구축했다. 또한 바이러스 정량 분석을 위한 실시간 유전자증폭 분석 장치(RT-PCR), DNA 농도 분석 장비, 항온항습기 등 전문 장비를 도입했다.

이와 함께 기술평가 유효성 검증 등 체계적인 프로세스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냄새·곰팡이·바이러스 등의 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2020년 1월 에코라이프랩을 개편했다.

에코라이프랩은 같은 해 11월 TUV 라인란드로부터 항균·항곰팡이 관련 미생물 시험소로 지정된 바 있다. 

 

▲ 삼성전자 연구진이 에코라이프랩에서 시료를 분석 중인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이번 바이러스 시험소 지정으로 사내에 국제 규격 미생물 시험소를 운영하게 됐다. 이를 통해 개발단계에서부터 미생물 관련 리스크를 충분히 검증하고 시간도 단축할 수 있게 됐다.

김정한 TUV 라인란드 한국지사 이사는 "항균·항곰팡이에 이어 항바이러스 분야 인증까지 취득한 삼성전자 에코라이프랩은 소비자의 안전‧위생에 대한 삼성전자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김형남 삼성전자 글로벌CS센터장(부사장)은 "미생물 3개 분야에 대한 전문성‧공신력을 바탕으로 건강·위생 관련 감성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2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3

NC소프트, 엔씨패밀리존서 ‘라프텔’ 서비스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NC)는 전국 엔씨패밀리존(NCFZ) PC방에서 애니메이션 OTT ‘라프텔’ 서비스를 18일 시작했다. NC와 라프텔은 지난 8월 콘텐츠 유통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전국 엔씨패밀리존 PC방을 방문하면 별도 멤버십 없이 라프텔의 애니메이션 콘텐츠 3700여 종을 시청할 수 있다.NC는 라프텔 서비스를 기념한 오프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