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인천시, 노인 일자리 창출 맞손…5월 시니어스토어 개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22 11:35:58
  • -
  • +
  • 인쇄
전국 22개 시니어스토어 점포 운영 중

GS리테일은 22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천시청에서 인천 지역 민간형 시니어 일자리 창출‧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과 김명종 GS리테일 편의점지원부문장, 박남춘 인천시장, 심재선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오른쪽부터) 협약식에서 함께한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 박남춘 인천시장, 심재선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사진=GS리테일 제공]

 

양측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민간형 시니어 일자리 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을 주요 골자로 상호 협력관계를 형성한다.

GS리테일과 인천광역시는 오는 5월 인천 남동구 내 GS25 시니어스토어를 오픈한다. 시니어스토어는 GS25가 지난 2019년 5월부터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손잡고 지역 시니어 계층의 근로 사업을 위해 운영 중인 사회공헌형 편의점이다.

현재 전국에서 22점의 점포가 운영 중이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인천 지역 시니어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23번째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앞으로도 GS25는 인천 지역 시니어스토어 사업을 위한 점포 배정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참여하는 시니어들이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시설‧IT‧교육 등의 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시니어들이 편의점 창업을 원할 경우 GS25는 가맹비‧보증금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전무)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취약계층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꾸준히 창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책임감을 더해 상생 나눔 기업으로써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