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위스키 매출 127.5%↑…“2030세대 주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10 18:04:20
  • -
  • +
  • 인쇄
섞어 마시는 토닉워터 판매량도 함께 상승

GS25는 최근 3년간 주류의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위스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지난 2020년 46.2%, 지난해 60.8%, 지난달 127.5%로 꾸준히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로 혼술‧홈술 문화가 퍼지며 사람들이 자주 먹던 소주‧맥주가 아닌 새로운 주류를 즐기기 시작했기 때문이라는 게 GS25의 설명이다.
 

▲ 모델이 위스키 상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GS25 제공]

 

GS25는 특히 프리미엄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2030 세대를 중심으로 고급술로 인식되는 위스키 유행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 GS25에서 위스키를 구매한 2030 세대 구성비는 지난 2020년 51.3%에서 올해 70.8%로 약 20% 이상 확대됐다.

모바일‧온라인 주문이 익숙한 2030 세대 고객들은 GS25 주류 스마트 오더 서비스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원하는 위스키를 자주 구매해 ‘와인25플러스’ 위스키 매출도 지난달 기준 전년 대비 299.3%로 3배 가까이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이에 더해 위스키와 섞어 마실 수 있는 보완재인 토닉워터와 탄산음료, 주스 등도 매출이 각각 54.1%, 24.8%, 13.5% 신장했다.

GS25는 이 같은 흐름에 맞춰 이달 위스키 상품인 골든블루사피루스와 토닉워터 2병 3000원을 콤보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칵테일 상품인 아페롤칵테일팩과 아이스컵 2개도 7300원에 콤보 할인한다.

이하림 GS25 음용식품팀 MD는 “최근 편의점의 주류 판매는 수제맥주‧와인에 국한되지 않고 새로운 재미를 찾고자 하는 트렌드가 반영돼 위스키 매출이 급증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도미노피자, 10월 ‘파티카’가 달려갑니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10월 가을 맞이 축제와 경찰 및 소방관 등 나라를 위해 힘써 주시는 분들을 위한 파티카 사연 모집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10월 ‘파티카’ 모집은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도미노피자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자사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파티카 모집은 10월 가을을 맞이해서 가을

2

NH농협은행, 프리미엄 자산관리 공간 'NH로얄챔버' 오픈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16일 서울 서대문구 본점에 최상위 고객 전용 프리미엄 자산관리 공간 'NH로얄챔버'를 오픈했다고 밝혔다.'NH로얄챔버'는 고액자산가 고객을 위한 특화 전용 공간으로, 투자자문·세무·부동산 컨설팅을 비롯해 원스톱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이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3

롯데홈쇼핑, 황금 연휴 맞아 추석 특집전 '보름찬 다드림쇼핑'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홈쇼핑은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명절 인기상품을 집중 편성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선물은 더 고급스럽게, 혜택은 더 실속 있게 챙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올해는 식품, 주방에만 국한됐던 구매 혜택을 모든 카테고리로 확대해 명절 쇼핑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매일 10만원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