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1조 6000억 규모 부산 촉진3구역 재개발 따내…누적 수주 4조 돌파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7 11:44:30
  • -
  • +
  • 인쇄

DL이앤씨가 올해 하반기 도시정비사업 '최대어'로 꼽히는 부산 촉진3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을 따냈다.

이로써 올해 도시정비사업 누적 수주액도 4조 원을 돌파했다. 

 

▲ 아크로 라로체 투시도 [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는 지난 6일 열린 부산시민공원 촉진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 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부산 진구 범전동 일대에 있는 촉진3구역은 지난 2020년 부산시로부터 '특별건축구역 1호'로 지정된 곳이다.

이곳은 최고 60층 높이의 아파트 18개 동, 총 3554가구와 부대 복리시설이 들어서는 대단지 브랜드 타운으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총 공사금액은 1조 6073억 원이며, DL이앤씨가 단독으로 시공한다.

DL이앤씨는 자사 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ACRO)'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히말라야 산맥 '로체산(Lhotse)'의 의미를 더한 '아크로 라로체(ACRO Laroche)'를 단지명으로 제안했다.

또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설계에도 참여한 건축 디자인그룹 'SMDP'와 부르즈칼리파, 디즈니랜드 등 초대형 프로젝트 실적을 보유한 조경 설계그룹 'SWA'와도 협업할 계획이다.

특히 총 2142가구의 조망 가구를 확보해 모든 조합원이 뷰를 누릴 수 있도록 조망 주동배치계획과 단위가구 설계를 적용할 방침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촉진3구역은 올해 하반기 시공사를 선정한 도시정비사업장 중 전국 최대 규모의 사업이다.

DL이앤씨는 이번 수주로 올해 도시정비 및 리모델링 사업에서 총 4조 2317억 원의 누적 수주액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 2016년 3조 3848억 원을 넘어선 역대 최대 실적이다.

향후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성남 신흥1구역 등 연내 추가 수주가 예정돼 누적 수주액이 더 늘어날 수도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영섭 KT 대표 "전 고객 대상 무료 유심 교체 보상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가 전체 가입자 대상 무단 소액결제 및 불법 소형 기지국(펨토셀) 접속 사고 보상을 위해 전체 가입자 대상으로 무료 유심 교체를 진행한다. 김영섭 KT 대표는 29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종합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 고객 대상 유심을 교체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qu

2

NS홈쇼핑,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오는 11월 1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푸드위크코리아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협력사를 위한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식품연구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서울시, 강남구 등이 후원하고 코엑스가 주최하는

3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디지털 전환은 고객 경험 혁신 도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김상현 롯데그룹 유통 총괄대표 부회장은 29일 “디지털 전환은 기술이 아니라 고객 경험을 새롭게 설계하는 과정”이라고 말했다.김 부회장은 29일 경주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 ‘디지털 전환과 전자상거래 효율화’ 세션 발표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아시아 소비자들이 국경을 넘어 다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