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1조 6000억 규모 부산 촉진3구역 재개발 따내…누적 수주 4조 돌파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7 11:44:30
  • -
  • +
  • 인쇄

DL이앤씨가 올해 하반기 도시정비사업 '최대어'로 꼽히는 부산 촉진3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을 따냈다.

이로써 올해 도시정비사업 누적 수주액도 4조 원을 돌파했다. 

 

▲ 아크로 라로체 투시도 [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는 지난 6일 열린 부산시민공원 촉진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 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부산 진구 범전동 일대에 있는 촉진3구역은 지난 2020년 부산시로부터 '특별건축구역 1호'로 지정된 곳이다.

이곳은 최고 60층 높이의 아파트 18개 동, 총 3554가구와 부대 복리시설이 들어서는 대단지 브랜드 타운으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총 공사금액은 1조 6073억 원이며, DL이앤씨가 단독으로 시공한다.

DL이앤씨는 자사 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ACRO)'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히말라야 산맥 '로체산(Lhotse)'의 의미를 더한 '아크로 라로체(ACRO Laroche)'를 단지명으로 제안했다.

또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설계에도 참여한 건축 디자인그룹 'SMDP'와 부르즈칼리파, 디즈니랜드 등 초대형 프로젝트 실적을 보유한 조경 설계그룹 'SWA'와도 협업할 계획이다.

특히 총 2142가구의 조망 가구를 확보해 모든 조합원이 뷰를 누릴 수 있도록 조망 주동배치계획과 단위가구 설계를 적용할 방침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촉진3구역은 올해 하반기 시공사를 선정한 도시정비사업장 중 전국 최대 규모의 사업이다.

DL이앤씨는 이번 수주로 올해 도시정비 및 리모델링 사업에서 총 4조 2317억 원의 누적 수주액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 2016년 3조 3848억 원을 넘어선 역대 최대 실적이다.

향후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성남 신흥1구역 등 연내 추가 수주가 예정돼 누적 수주액이 더 늘어날 수도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본코리아 롤링파스타, 파브리 셰프 컬렉션 ‘스테이크 세트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의 파스타 전문 브랜드 롤링파스타가 미슐랭 스타 셰프 파브리치오 페라리(이하 ‘파브리’)와 함께 구성한 연말 시즌 한정 ‘스테이크 세트 2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롤링파스타는 2022년부터 파브리 셰프와 협업해 정통 이탈리아 가정식 감성을 담은 메뉴들을 꾸준히 선보여 왔다. 이번 메뉴는 협업의 연장선에서 연말 시즌을

2

아성다이소, 꼬아보고 찔러보고! 'DIY 인형만들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DIY 인형만들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나만의 인형을 만들며 취미생활을 즐기고,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상품을 구성했고, 모루인형 만들기세트, 펠트인형 만들기세트, 만들기소품 등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연예인 등이 가방을 꾸미며 화제가 되기도 한 ‘모

3

샤오미코리아, '연말 프로모션' 시작…"고객 경험 확대"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내년 1월 1일까지, 한 해 동안 한국 소비자가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고자 풍성한 연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7일 샤오미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샤오미가 구현한 “Human × Car × Home” 생태계에 연결된 모바일 기기부터, 가전 및 로봇청소기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