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오픈 API 공개로 외연 확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31 11:52:25
  • -
  • +
  • 인쇄

현대엘리베이터는 엘리베이터와 다양한 서비스를 접목할 수 있는 '오픈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를 31일 공개했다.

API는 운영체제나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라이브러리 등을 활용해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게 하는 인터페이스다. 

 

▲ 현대엘리베이터 오픈 API 포털 화면 [현대엘리베이터 제공]


이번에 공개된 오픈 API를 통해 누구나 별도의 개발 없이 공개된 환경에서 로봇, 인공지능(AI) 스피커, 스마트폰 등 다양한 외부 시스템이나 기기와 연동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현재는 로봇이 엘리베이터를 호출해 탑승하고 음식이나 물품을 배달할 수 있는 '로봇 연동', 세대 내 AI 스피커를 통해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 있는 '원격 콜' 등이 오픈 API를 통해 제공 가능한 서비스다.

향후에는 빌딩 관리 시스템(BMS·Building Management System)과 연동해 재난, 범죄 등 상황에 따라 엘리베이터를 제어할 수 있는 관리 서비스와 홈네트워크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시스템·디바이스 기업은 포털 사이트에 접속해 가입 절차를 거치면 오픈 API를 활용할 수 있다.

앞서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해 6월 KT를 시작으로 7월 우아한형제들, 8월 LG전자와 잇따라 협약을 체결하고, AI 음성 인식 디바이스, 서비스 로봇, 스마트 빌딩 솔루션과 연동을 추진해왔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는 "오픈 API 출시를 시작으로 시스템, 디바이스 기업들과 다각적인 협업을 추진하고, 새로운 엘리베이터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해 플랫폼 사업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바디프랜드, ‘선물의 정석’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설 명절을 맞아 ‘선물의 정석’ 프로모션을 2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설 선물 특별혜택 선납금 할인 제도 제휴카드 청구할인 등 3가지 혜택을 중복 적용해 역대 최대 수준의 할인 폭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헬스케어로봇을 렌탈하거나 구매할 경우 조건에 따라 최대 252만원의 가격 혜택을 받을

2

인천공항 취항 항공사 101곳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국제공항에 취항 중인 항공사가 총 101개 항공사(2025년 12월 기준)를 기록하며, 2001년 개항 이후 처음으로 취항 항공사 수가 100개를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인천공항 개항 당시 취항 항공사는 47곳으로, 24년 만에 약 115% 증가한 수치다. 공사는 신규 항공사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3

노랑풍선, 일본법인 ‘재정비’…강원우 신임 대표 취임·오사카 거점 전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이 일본법인의 경영 체계를 재정비하며 일본 시장 공략에 다시 시동을 건다. 노랑풍선은 일본 법인의 본점 소재지를 기존 도쿄에서 오사카로 이전하고, 강원우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일본 여행 수요 회복 국면에서 현지 사업 운영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지역 밀착형 상품 기획과 영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