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임금협상 개시 보름 만에 조기 타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02 00:53:54
  • -
  • +
  • 인쇄

현대엘리베이터 노사는 임금협상 개시 보름 만인 지난달 30일 역대 최고의 찬성률(83.21%)로 2022년 임금협상을 조기 타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상을 통해 이 회사 노사는 기본급 3.8% 인상, 무분규 타결 격려금 및 특별 격려금 지급 등에 합의했다. 

 

▲ (왼쪽부터) 현대엘리베이터 조재천 대표, 손만철 노동조합위원장 [사진=현대엘리베이터 제공]


회사 관계자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등으로 세계 경제의 위기와 원자재 가격 폭등, 건설경기 침체, 코로나19 등 악화된 사업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임금협상을 조기에 타결하는 데 노사간 공감대가 형성됐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노사는 같은 날 충북 충주 본사에서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와 손만철 노동조합위원장,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기극복 결의대회'를 열어 '위기극복을 위한 노사 공동 결의문'을 채택했다.

조 대표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노사가 공감하고 한마음이 되는 결의대회를 통해 다시 한번 성장하고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손 위원장은 "어려울 때일수록 노사가 하나라는 신뢰를 바탕으로 한뜻으로 나아간다면 역경을 극복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자산운용, 2025 K-ESG 경영대상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2025 K-ESG 경영대상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K-ESG 경영대상은 환경경영(E), 사회적 가치 창출(S), 지배구조 건전성 확보(G) 등 모범적인 ESG 경영을 실천해 기업 가치를 상승시키고,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경영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한화자산운

2

메리츠증권, '수수료 완전 제로' Super365 예탁자산 15조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메리츠증권은 수수료 ‘완전 제로’ 혜택을 제공하는 Super365 계좌 예탁자산이 15조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메리츠증권의 비대면 전용 투자계좌 ‘Super365’는 2026년 12월 말까지 국내·미국주식 매매 및 달러 환전 등 유관기관 제비용을 포함한 모든 거래 수수료를 무료 적용하고 있다. Super365 자산 규모는

3

현대차증권, 수수료 우대·상품권 지급 등 주식 거래 이벤트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차증권은 오는 12월 30일까지 현대차증권 고객을 대상으로 주식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벤트 신청만 해도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0.08%) 우대 적용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신청 다음 날부터 120일간 미국, 중국, 홍콩 주식 거래 시 적용된다. 또 이벤트 기간 주식 거래 요건을 달성하면 혜택을 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