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결식 우려 아동·청소년에 여름 방학 기간 도시락 기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1 12:22:16
  • -
  • +
  • 인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방학 기간에 학교 급식 중단 등으로 끼니 해결이 어려운 아동·청소년을 위해 '배민방학도시락'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배민방학도시락은 우아한형제들이 월드비전과 지난 2020년 겨울부터 방학 기간마다 진행해온 도시락 지원 사업이다.
 

▲ 우아한형제들 제공


현재까지 총 3번의 방학을 맞아 총 5600명의 배민 고객이 참여해 1600명에게 3만 5000여 끼니를 지원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50개교 총 7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내달부터 시작되는 여름 방학 5주간(주 3회) 총 15회에 걸쳐 도시락을 전달할 예정이다.

매주 금요일에는 스스로 먹고 싶은 음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2만 원 상당의 배민 상품권도 지급한다.

도시락은 각 학교 선생님들이 직접 전달하기로 했다.

모금은 내달 10일까지 진행되며, 배민 앱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최소 기부 금액은 도시락 한 끼 금액인 8000원부터다.

배민은 고객의 기부 총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더해 도시락 비용을 지원하며, 배달비와 반찬용기, 캐리어, 배민 상품권 등 기타 비용도 부담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권용규 실장은 “배민은 앞으로도 이용자분들과 함께 지역사회 먹거리 안전망 역할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