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일에 대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엮은 책 '이게 무슨 일이야!'를 출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책은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4월 1일 진행한 '이게 무슨 일이야! 컨퍼런스'에서 다룬 자사의 '일 문화' 발표 내용을 담고 있다.
![]() |
▲ 우아한형제들 제공 |
당시 온·오프라인으로 열린 컨퍼런스에서는 우아한형제들 창업자인 김봉진 의장을 비롯해 김범준 대표, 한명수 크리에이티브부문장(CCO), 장인성 브랜딩실장(CBO), 안연주 피플실장 등이 연사로 나섰다.
발표 내용은 김 의장의 ‘송파구에서 일을 더 잘하는 11가지 방법’, 김 대표의 ‘일에 대한 거의 모든 질문’, 한 CCO의 ‘일 잘하는 척하는 법’, 장 CBO의 ‘싫어하는 사람과 일하는 법’, 안 실장의 ‘평생 잊지 못할 결정적인 순간을 만드는 일’ 등 5개 챕터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우아한형제들 임직원이 추천하는 ‘일할 때 영감을 준 책’ 34권을 소개하고, 그들이 말하는 ‘일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생각을 엮었다.
장 CBO는 “우아한형제들이 그동안 시도하고 실패하며, 성장하는 과정에서 얻게 된 통찰을 오롯이 담았다”며 “일을 하면서 때로는 지치고 도전적인 순간을 마주하는 모든 분들께 이 책이 진심으로 와닿을 수 있는 응원의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