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카쉐어링협회, ‘카쉐어링 활성화 방안’ 간담회 개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3:17:57
  • -
  • +
  • 인쇄
주식회사 쏘카와 대학생 캠퍼스 이동 위한 교통 편리성 발전방안 논의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사단법인 한국카쉐어링협회가 지난 7일 한서대학교 항공인재개발원에서 ㈜쏘카와 대학교 캠퍼스 이동 간 카쉐어링 서비스 발전 및 모빌리티 공유 시스템의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카쉐어링협회 관계자들이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 이창운 협회장, 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김종열 수석부회장.  

 

이날 간담회는 카쉐어링협회가 산·학·연 교통 전문가들과 함께 대학생 및 공유 시스템 사용자들의 이동 효율성을 다각도로 조명하는 동시에 맞춤형 카쉐어링 자동차 서비스 도입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특히 대중교통의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의 원활한 캠퍼스 생활을 위해 공유 시스템의 접근성 향상과 다양한 혜택 등 서비스 발전을 위한 협회와 업계, 지자체 협력방안이 무엇인지 논의하기도 했다.

이창운 한국카쉐어링협회장은 “오늘 간담회는 모빌리티 전환시대에 맞춰 공유 시스템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청취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토대로 공유 서비스의 지속가능한 능률성이 펼쳐지도록 업계와 함께 협력교류도 더 활발히 진행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모빌리티 공유 시스템 사용의 선두에 선 기업들이 사용자를 위해 사회 공익적 시각을 더 깊게 가지길 희망하며, 협회도 이러한 일에 큰 보탬이 되도록 힘을 쏟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MBK 김병주 회장, 뉴욕 사가포넥 300억대 별장 매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사모펀드(PEF) MBK파트너스를 이끄는 김병주 회장이 미국 뉴욕 최고급 별장지인 사우스햄튼 사가포넥 지역에 300억원대 해변 저택을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13일 선데이저널 보도에 따르면, 김 회장은 2020년 9월 사가포넥 소재 해변 저택을 2,050만 달러(약 300억원)에 매입했다. .해당 부동산은 대지 1.03에이

2

갤러리아몰, 17일부터 ‘갤올라잇’ 쇼핑행사 진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운영하는 온라인몰 ‘갤러리아몰’이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하반기 쇼핑 행사 ‘갤올라잇’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 2회 열리는 프로모션으로, 연말 소비심리를 반영해 다양한 특가와 쿠폰,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특가 행사 ‘갤프라이스’에서는 패션·뷰티·라이프 품목의 시즌 인기 아이템을 한정 수량으로

3

대원제약, ‘2025 제20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로 올 겨울도 따뜻하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서울시 성동구청 앞 광장에서 ‘2025 제20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대원제약은 겨울나기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우리 주변에 있는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해 왔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