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국립횡성숲체원서 숲가꾸기 활동 전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9 13:58:2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국순당이 산림청이 정한 ‘숲가꾸기 기간’인 11월을 맞아 산림청 홍천국유림관리소와 국립횡성숲체원과 협력해 산림보호를 위한 숲가꾸기 ESG 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숲 가꾸기 행사는 강원도 횡성군에 있는 국립횡성숲체원에서 국순당 박선영 생산본부장 등 횡성양조장 임직원과 산림청 홍천국유림관리소 이광원 소장, 국립횡성숲체원 이수성 원장 등 7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8일에 진행됐다.

 

▲ [사진=국순당]

 

2025년도 봄철에 심은 나무가 잘 자랄 수 있도록 비료를 주는 등 보살피고, 녹화된 산림을 보다 가치 있는 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한 가지치기 및 덩굴식물 제거 등 활동을 전개했다.

 

숲체험 활동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국립횡성숲체원의 정화활동에도 참여해 체험자들이 좀 더 숲을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산림청은 매년 11월 한 달간을 ‘숲가꾸기 기간’으로 설정하고 숲가꾸기 체험 행사를 집중적으로 진행해 참여자가 직접 체험을 통해 숲가꾸기의 필요성 및 숲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국순당은 그동안 국립횡성숲체원과 주(酒)말애(愛) 치유여행, 느림보 숲여행, 숲결캠프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등 협업을 이어 왔다. 특히 국립횡성숲체원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국순당이 진행하는 ESG활동 서약 참여자에게 소정의 기념품 제공 등 청정 숲을 가꾸고 체험하는 활동에 적극 참여해 왔다. 이 외에도 횡성 주천강 정화활동, 청태산 숲 가꾸기, 반려해변 경포해변 정화활동 등 다양한 친환경 ESG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좋은 술은 좋은 환경에서 빚어진다는 기본 가치를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도록 11월 숲가꾸기 기간을 맞아 산림보호 활동을 진행했다”라며 “앞으로도 청정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다양한 ESG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부산, 부산-하노이 부정기편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부산이 6년여 만에 부산-하노이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부정기편은 오는 12월 31일부터 내년 3월 1일까지 주 4회(수·목·토·일) 운항한다. 운항 스케줄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후 8시 30분에 출발해 하노이 공항에 오후 11시 30분에 도착한다. 귀국 항공편은 현지 공항에서 다음날 오전 0시 40분에 출발해

2

크라운, MZ 캐릭터 슈몬 품은 쿠크다스 ‘쿠크슈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제과는 쿠크다스에 K팝 아티스트가 직접 그린 캐릭터 슈몬을 담은 ‘쿠크슈몬’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내년 2월까지만 만날 수 있는 리미티드 캐릭터 에디션이다. ‘슈몬’은 K팝 아티스트가 중학생 시절 먼지를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로 ‘기억을 품고 태어난, 마음 속 먼지 생명체’다. 1986년 출시된 쿠크다스가 캐릭터를 담은 것

3

NH농협은행, 'NH e사장님부동산담보대출' 출시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소상공인과 개인사업자의 안정적인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비대면전용 담보대출 상품인 'NH e사장님부동산담보대출' 출시 기념, '농협은행이 첫 달 이자 쏜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출시일인 9월 17일 이후 'NH e사장님부동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