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복지재단-분당우리교회, 위기가정 긴급지원 업무협약 체결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14:28:3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복지재단과 대한예수교장로회 분당우리교회가 위기가정 긴급지원을 위한 협력 체계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우리교회 드림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지난 5년간의 협력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더 효율적인 위기 대응과 지원 고도화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사진=이랜드복지재단]

 

이랜드복지재단과 분당우리교회는 2021년 첫 협약 이후 총 203가정에 약 4억 1천만 원 규모의 긴급지원을 연계해 왔다. 공공복지 제도만으로 접근이 어려운 복지 사각지대를 대상으로, 교회와 복지기관이 각자의 강점을 기반으로 역할을 분담해 실질적 지원을 이어왔다는 점에서 민간 중심의 위기가정 지원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분당우리교회는 매년 약 4억 5000만 원의 자체 예산을 바탕으로 ‘긴급구호뱅크’를 운영하며, 지역 주민센터 등 5개 거점기관과 협력해 지역 내 위기가정을 지원하고 있다. 이 중 약 3분의 1은 이랜드복지재단의 긴급구호 플랫폼 ‘SOS위고’와 연계되며, 지원의 접근성과 효과성을 높이고 있다.

 

이랜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SOS위고는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자립지원비 등을 상황에 따라 신속하게 지원하는 기민한 대응 체계를 갖추고 있다. 위기가정 추천 시 현장 실사와 지원 확정까지 3일 이내 처리하고, 긴급 물품은 24시간 내 현장에 전달한다. 지원 가정 중 약 94%가 일상 회복 단계로 이어진 사례는 현장 중심의 실효성을 보여준다.

 

이랜드복지재단 관계자는 “분당우리교회는 사회의 긴급한 필요에 누구보다 민감하게 반응해주는 든든한 협력 파트너”라며 “앞으로도 한국교회와 적극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 뉴발란스, '기브 백(Gives Back)' 기부 캠페인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기브 백(NB Gives Back)' 기부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캠페인은 국내에서 실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래 꿈나무를 대상으로 하며 직접적인 소비 기부 방식으로 진행했다. 캠페인은 지난 11월 6일부터 26일까지 전국 8개 롯데아울렛

2

CJ제일제당, ‘습떡볶이’, ‘습김치덮밥’ 등 ‘습’ 시리즈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은 ‘스트레스를 날리는 습 제품’을 주제로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 제품을 알리는 온라인 소비자 이벤트를 펼친다고 27일 밝혔다.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은 올해 매운맛으로 화제가 지속되고 있는 ‘습김치’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9월 출시된 ‘습’ 제품 시리즈다. '습떡볶이'는 습만의 매콤한 소스로 매운

3

네오위즈,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원더포션이 개발한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을 27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은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출시됐다. 본편 ‘산나비’의 프리퀄(시간상 앞선 이야기)로, ‘신호의 기원’을 주제로 한다. 주인공 ‘송 소령’이 '준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