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복지재단-분당우리교회, 위기가정 긴급지원 업무협약 체결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14:28:3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복지재단과 대한예수교장로회 분당우리교회가 위기가정 긴급지원을 위한 협력 체계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우리교회 드림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지난 5년간의 협력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더 효율적인 위기 대응과 지원 고도화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사진=이랜드복지재단]

 

이랜드복지재단과 분당우리교회는 2021년 첫 협약 이후 총 203가정에 약 4억 1천만 원 규모의 긴급지원을 연계해 왔다. 공공복지 제도만으로 접근이 어려운 복지 사각지대를 대상으로, 교회와 복지기관이 각자의 강점을 기반으로 역할을 분담해 실질적 지원을 이어왔다는 점에서 민간 중심의 위기가정 지원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분당우리교회는 매년 약 4억 5000만 원의 자체 예산을 바탕으로 ‘긴급구호뱅크’를 운영하며, 지역 주민센터 등 5개 거점기관과 협력해 지역 내 위기가정을 지원하고 있다. 이 중 약 3분의 1은 이랜드복지재단의 긴급구호 플랫폼 ‘SOS위고’와 연계되며, 지원의 접근성과 효과성을 높이고 있다.

 

이랜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SOS위고는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자립지원비 등을 상황에 따라 신속하게 지원하는 기민한 대응 체계를 갖추고 있다. 위기가정 추천 시 현장 실사와 지원 확정까지 3일 이내 처리하고, 긴급 물품은 24시간 내 현장에 전달한다. 지원 가정 중 약 94%가 일상 회복 단계로 이어진 사례는 현장 중심의 실효성을 보여준다.

 

이랜드복지재단 관계자는 “분당우리교회는 사회의 긴급한 필요에 누구보다 민감하게 반응해주는 든든한 협력 파트너”라며 “앞으로도 한국교회와 적극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뛰산2' 션, 아들 하율에 "다음엔 PB 도전하자"→하율 "아빤 어려울 것 같은데" 폭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뛰산 크루’가 ‘10km 동반주’로 같이 달리는 의미와 기쁨을 안방 시청자들에게 전해줬다. 12일(월) 방송된 MBN ‘뛰어야 산다 시즌2’ 7회에서는 ‘뛰산 크루’가 ‘같이 RUN, 가치 RUN’을 주제로 한 ‘2025 MBN 서울 마라톤’에 도전하는 현장이 펼쳐졌다. 이들은 가족, 절친, 혹은 친해지고 싶은 짝꿍과 함께 1

2

'야구여왕' 블랙퀸즈, 4차전 운명은 '에이스' 송아·장수영 손에?! '구세주' 될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너밖에 없다. 해결해 줘!” 채널A ‘야구여왕’ 블랙퀸즈의 두 에이스 송아-장수영이 정식 경기 4차전의 운명을 짊어진다. 13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8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선수 전원이 주전급으로 평가받는 ‘투수 명가’ 빅사이팅과 역대급 ‘박빙 승부’

3

'정승제 하숙집', 일타 강사 정승제 vs 수학 전공 하숙생들 대격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에서 정승제의 아성에 도전하는 수학 전공생들의 공습이 시작된다. 14일(수) 저녁 8시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예능 프로그램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은 8회에서는 하숙생들이 처음으로 자유시간을 즐기는가 하면, 수학 전공생들이 정승제를 상대로 ‘수학 강연 배틀’에 나서는 모습이 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