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협력사 대상 화학물질 관리 교육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24 14:35:02
  • -
  • +
  • 인쇄
8월엔 약 2200개 해외 협력사로 교육 확대

삼성전자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국내 480여 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제품 화학물질 관리 방법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최근 글로벌 규제 강화로 유해 물질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관련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 22일 경기도 수원시 삼성전자 '상생협력아카데미'에서 강사와 삼성전자 직원들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이번 교육은 협력사의 제품 화학물질 관리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제품 화학물질 규제 강화 동향 ▲환경을 고려한 제품 화학물질 관리의 중요성 ▲제품 화학물질 관리 방법과 주요 가이드라인 ▲제품별 주요 이슈 등의 내용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에도 국내 456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고객관리(CS)센터와 상생협력센터 주관으로 이 같은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참석자 교육 만족도가 높아 올해는 해외 협력사까지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달 국내를 시작으로 오는 8월에는 약 2200개 해외 협력사에 교육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교육에 참석했던 휴대폰 충전기 제조업체 '하엠'의 김용한 부장은 "중소기업이 글로벌 환경규제를 모니터링하기에는 인력도 부족하고 시간도 많이 소요된다“며 ”삼성전자에서 교육을 제공해줘 매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가전 부품업체 '동아전자'의 민승희 주임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유해물질 규제와 인증 제도에 대해 알게 돼 생활용품 구매 시에도 환경인증 여부를 확인하게 됐다“며 ”업무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글로벌 CS센터장 김형남 부사장은 "협력사도 자체적으로 제품 유해화학물질 저감 활동을 실천해주기 바란다"며 "삼성전자는 협력사의 ESG 경영 동행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PC 배스킨라빈스, ‘스마트앱어워드 2025’ 최고 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 배스킨라빈스가 ‘스마트앱어워드(SMART APP AWARD) 2025’에서 최고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 스마트 앱 시상식이다. 매년 3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며, 국내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디자인

2

현대백화점, 한국무역협회 '맞손' K브랜드 해외 진출 박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이 K패션과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활성화하고 성공적인 현지 시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무역협회와 손을 맞잡는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한국무역협회,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 메디쿼터스와 ‘K-프리미엄 소비재 글로벌 대형유통망 진출사업’ 추진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1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3

hy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 동절기 연탄나눔 봉사활동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이하 사손펴)’가 동절기 난방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봉사활동은 17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에서 진행됐다. 사손펴 hy 중앙연구소 위원회 20여 명이 참여해 연탄보일러 사용 가정에 연탄 800장을 전달했다. hy 중앙연구소 위원회는 단순 물품 지원 외에 수혜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