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걸그룹 ‘트리플에스’ 완전체 출격…팬덤 시장 연다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4 14:40:33
  • -
  • +
  • 인쇄
60분간 앨범, 포토카드 기획상품 판매 및 신곡 무대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홈쇼핑은 이달 8일 걸그룹 트리플에스(tripleS) 24명 전원이 출연해 60분간 앨범, 포토카드로 구성된 한정 기획상품 ‘미소녀즈 컬렉션’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TV홈쇼핑 성장 정체 속에서 신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시도로, 셀럽, 아티스트 기반의 새로운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본격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롯데홈쇼핑은 팬덤 시장의 성장에 따라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방송은 그 전략을 실제 사업으로 구현한 사례다. 사전 콘텐츠 제작부터 상품 기획, 방송 진행, 판매까지 롯데홈쇼핑이 전 과정에 공동 기획으로 참여했다.

 

▲ [사진=롯데홈쇼핑]

 

방송은 이달 8일 오후 12시 35분부터 TV방송,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 등 3개 채널에서 동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기획상품 ‘미소녀즈 컬렉션’은 앨범, 포토카드로 구성됐다. 트리플에스의 유닛 ‘문(moon)’, ‘선(sun)’, ‘넵튠(neptune)’, ‘제니스(zenith)’의 뮤직앨범 2개와 12장의 포토카드가 포함된 A, B세트를 각각 선보인다. 

 

포토카드 판매는 TV홈쇼핑 업계 최초 시도로, 롯데홈쇼핑과 기획사인 모드하우스가 겨울 시즌 콘셉트와 롯데의 시그니처 컬러를 반영해 공동 기획했다. 아역배우 출신 멤버 김채연이 출연한 페이크 다큐멘터리 형식의 사전 영상도 유튜브에 공개했다. 당일 방송은 올해 트리플에스 24명 완전체 활동의 마지막 방송으로, 전 멤버가 출연해 상품을 판매하고, 지난달 발매한 최신 앨범 ‘Beyond Beauty’ 무대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상용 롯데홈쇼핑 그로스비즈부문장은 “팬덤 시장 규모가 신장함에 따라 셀럽, 아티스트 IP를 보유한 기획사들과 협업을 기반으로 신규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당사가 보유한 제작 역량과 시스템을 바탕으로 콘텐츠 제작부터 상품 기획, 방송까지 전 과정에서의 공동 프로젝트를 강화하고, IP 기반 사업을 점진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차, 대미 관세 인하에...국내 투자·미래 모빌리티 조성으로 '보답'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발 자동차 관세 15% 인하에 정부·국회에 감사를 전했다. 현대차는 관세 부담이 축소됨에 따라 재원을 대규모 국내 투자·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4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미국 연방정부 관보에는 지난달 15일 한·미 정상회담에서 합의한 '조인트 팩트시트(공동설명자료)'의 후속

2

롯데웰푸드, 하이브 아티스트 컬래버 과자 5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웰푸드가 인기 보이 그룹 ‘엔하이픈(ENHYPEN)’, ‘TWS(투어스)’와 협업한 겨울 시즌 온팩 제품 5종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올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이번 제품들은 팬들을 위한 특별한 연말 선물 콘셉트로 기획됐다. 패키지 전면에 멤버 전원의 매력을 담은 단체 사진을 배치하고, 리본 장식을 더한 선물 박스 형태로 디자

3

인천공항공사, ‘2025년 공공 AI 대전환 챌린지 왕중왕전’서 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3일 청주 오스코에서 열린 ‘2025년 공공 AI대전환 챌린지 우수사례 왕중왕전’에서 대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공공 AI대전환 챌린지’는 행정안전부 주최, 한국지능정보산업진흥원(NIA)이 주관해 공공기관의 AI 활용 우수혁신사례를 선정하는 대회로, 올해 처음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중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